[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산하 조이맥스는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의 IP를 계승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강력한 마법 능력을 보유한 세 명의 영웅와 개성 넘치는 소환수를 조합해 이용자 간 실시간 대전을 펼칠 수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진화용병 ‘마피아’를 공개했다. 쌍권총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마피아’는 26번째 일반 용병으로, 뒤로 물러나며 소형 폭탄을 투척하는 ‘백스텝 봄버’, 상대를 발로 차 공중으로 띄우는 ‘어퍼킥’ 등 반격과 회피를 기반으로 속도감 있는 공격 기술을 선보인다.

 

# 기타 소식

- 게임펍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전기아이피와 미르의전설2 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게임펍은 미르의전설2 IP 제휴 게임인 최전기(最传奇) 국내 서비스를 맡게 됐으며, 정식 게임 명을 미르의전설2 리부트로 확정하고 연내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다.

- 유니티 코리아는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사례를 선보이는 세미나인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오는 10월 22일 최초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6시 20분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유니티로 제작된 다양한 작품들과 영화 및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니티의 다채로운 기능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 모바일 전략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이하 킹덤 오브 히어로)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킹덤 오브 히어로는 정통 택틱스 RPG의 고유 게임성을 그대로 살려 헥사곤(육각형) 전장에서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전략 게임이다.

- 컴투스의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SWC 2018 월드 결선을 앞두고 주요 국가 내 매출 순위 상승세를 보였다. 컴투스에 따르면, 서머너즈 워는 최근 프랑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다시금 달성했으며, 다른 주요 유럽 국가 및 아시아, 북미 지역에서 순위가 고루 상승하며 높은 성과를 이뤘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의 CBT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테스트는 이달 2일부터 8일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육군 대상 e스포츠 대회인 ‘2018 육군참모총장배 오버워치 솔저:76 토너먼트(이하 오버워치 솔저:76 토너먼트)의 결승전과 3, 4위전이 오는 10월 6일 오후 5시부터 진행,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하는 육군참모총장배 오버워치 솔저:76 토너먼트는 대한민국 육군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국산 명작 게임 시리즈인 ‘창세기전’의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옮겨 재탄생시킨 게임으로, 영웅 캐릭터와 게임의 콘텐츠인 ‘비공정’, ‘마장기’를 중심으로 필드에서 이어지는 길드 간 전투가 게임의 핵심 포인트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10월 18일 발매 예정인 다크소울 트릴로지 한국어판의 선주문이 10월 4일 시작된다고 밝혔다.

- 신스타임즈는 차기작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의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전M은 현대 해상전을 배경으로 전세계 18개 국가의 수 백 여종 현역 전함과 새롭게 건조중인 유명 전함 등이 총출동하는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