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라이엇게임즈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4강전 전석과 현재까지 판매가 개시된 결승전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10월 27일, 28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롤드컵 4강전 티켓은 지난 9월 11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판매된 결과 하루에 4,500석, 양일간 총 9,000석의 티켓이 모두 매진됐다. 또한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롤드컵 결승전 티켓도 현재까지 오픈된 전량이 매진됐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벡스코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행사 ‘2018 넥스트콘텐츠페어’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콘텐츠로 대한민국을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다양한 소재 등을 활용한 우수한 지역콘텐츠는 물론 가상현실(VR) 등 5G 시대를 선도할 특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  엔유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턴제 RPG 삼국지 무한대전이 지난 28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삼국지 무한대전은 지난 2016년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했던 천군: 무한쟁탈전의 제작진들이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리오픈하는 모바일 액션 RPG이다.

- 웹젠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뮤 온라인H5의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고, 오후 5시부터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사이트에서도 참가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되며, 게임 회원들에게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할 뮤 온라인H5 공식 게임카페의 운영도 시작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0월 6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서울 홍대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신개념 오프라인 체험 전시전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카카오게임즈와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사업을 전개하는 카카오IX가 협업한 프로젝트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 ‘Spoonz(이하 스푼즈)’와 아이돌 그룹 ‘NU'EST W(이하 뉴이스트 W)’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I Don’t Care (with 스푼즈)’를 오후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푼즈는 엔씨소프트가 올해 4월에 런칭한 캐릭터 브랜드다.

- 아프리카TV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맞아 시청자들이 직접 승부를 예상하고 상품을 얻을 수 있는 '2018 롤드컵 승부 예측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2018 롤드컵 승부 예측 이벤트'는 아프리카TV로 롤드컵을 시청하는 유저들이 매일 경기에 앞서 자신이 선택한 승리 팀을 예측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오는 11월 15~16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8 게임 투자마켓’에 참여할 개발사와 투자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2018 게임 투자마켓’은 국내 중소게임사, 스타트업과 국내외 투자사, 퍼블리셔 간 교류 자리를 마련하고 비즈니스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지스타’의 부대행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