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산하 조이맥스는 신작 모바일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를 10월 2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3명의 히어로와 40여 종의 소환수를 조합한 나만의 팀을 구성해 짜릿한 한 판 승부를 펼칠 수 있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캐릭터 ‘성도사’를 비롯해 ‘장비 시드 강화’, '스킬 특성', '마스터 레벨Ⅲ' 등 게임에 재미를 더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어비스 시즌3’의 운영을 시작한다. 웹젠이 새롭게 선보이는 '성도사'는 치명적인 신성 마법을 사용해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마법 계열의 클래스다. 시드보석을 사용해 여러 속성을 얻고, 육성된 속성들을 다른 장비에 계승할 수 있는 '장비 시드강화'와 캐릭터 경험치를 사용해 획득한 포인트로 특성의 레벨을 올리는 ‘스킬 특성’ 등도 추가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신규 레이드 던전 ‘크리스탈 동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레이드 ‘크리스탈 동굴’은 필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신비로운 푸른색 형상을 띄는 것이 특징으로, 1보스 ‘거귀 토트’와 2보스 ‘유령선장 샘’으로 구성되어있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PVP 콘텐츠인 시련의 장에 새로운 게임 모드인 ‘돌파(Breakthrough)’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주, 많은 플레이어들의 인기를 끌었던 ‘강철 깃발(Iron Banner)’에 이어 이번 주 새롭게 찾아온 시련의 장 게임 모드인 ‘돌파’는 거점을 둘러싼 공방전과 해킹 등의 간접적 전투 요소들이 배합되어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캐릭터 ‘크라우’를 선보이고 신규 콘텐츠 ‘도전’도 함께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신규 캐릭터 ‘크라우’는 높은 생명력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냉기속성의 기사 클래스 캐릭터다. 신규 콘텐츠 ‘도전’은 각각 3단계로 이루어진 3가지 형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장비 강화석’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악진'과 이벤트 전장 '객잔'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악진'은 주위 적을 타격해 이로운 효과를 없애고 전방에 검기를 날려 적을 얼리는 등 게임에서는 주로 빙결과 관련된 기술을 쓴다. 또 원소와 함께 등장하면 생명력이 15% 증가하고, 관우와 함께 하면 물리피해가 10% 감소하는 등 악진 장수가 포함된 팀 효과 3종도 추가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메디아 북부 신규 지역을 추가하고 최대 레벨을 67로 확장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업데이트로 메디아 북부에 소산 주둔지, 소산 전초기지, 사르마 전진기지, 돌꼬리 황무지, 돌거미 동굴, 쿠샤 마을, 메디아 해안 등 총 7곳의 신규 지역이 추가되었다. 최대 레벨은 기존 66레벨에서 67레벨까지 상승됐다.

- 데브시스터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천년나무의 전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석류맛 쿠키, 젤리 스킨도감이 추가됐으며, 떼탈출 시스템이 개편됐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글로벌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LA(Unite LA) 2018’을 개최하고 다양한 분야의 행사와 세션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나이트 LA 현장에서 3일간 펼쳐지는 80개의 세션들은 그래픽과 아티스트 툴, 머신러닝과 AI, AEC, 퍼포먼스와 커넥티드 게임, VR/AR/XR, 엔티티 컴포넌트 시스템(ECS, Entity Component System)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다.

- 넥슨은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의 본선 대회 진출자를 발표했다. 지난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된 온라인 예선에는 약 5,400여 명의 참가자가 몰렸으며, 이 중 12세~14세 부문 상위 20명, 15세~19세 부문 상위 62명 등 총 82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했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원스토어에서 실시한 무협 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의 공개형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어검: 팔황의 수호자 CBT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됐으며, 서버 안정성 및 게임 내 밸런스 체크와 콘텐츠 체크 등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최종 점검 차 이뤄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