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히어로 육성 전략 RPG 자이언츠워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히어로를 포함해 ‘월드 보스’, ‘길드 베이스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영웅의 조각’ 분해 기능 추가, 일일 퀘스트 시스템 등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파괴자의 습격’ 업데이트를 했다. ‘파괴자의 습격’은 ‘타슬란의 은신처’, ‘비스무트의 해적단 기지’, ‘파를라크 얼음성채 내부’ 총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됐으며, 최고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들이 하루에 한 번 입장이 가능하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폭탄 배틀맵’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폭탄 배틀맵’에는 폭탄으로 상대 하트를 모두 없애면 독점과 파산에 관계 없이 승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룰이 적용됐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시즌1 ‘일식의 날’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지는 챕터 46~50 부분이 추가 된다. 신규 캐릭터 라인업 ‘죽음의 인형극’도 새롭게 추가했다.

- 팡스카이는 자사가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오빠2'에서 신규 등급인 '태고' 등 11종 이상의 신규 콘텐츠와 확장이 이루어진 5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현재 최고 등급인 '신화'의 상위 단계인 '태고' 등급의 확장이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플리마켓’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에이핑크 캐릭터를 출시했다. ‘플리마켓’은 서든러들의 자율적인 아이템 거래 지원을 위한 서비스이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6번째 클래스인 신규 캐릭터 ‘그로우랜서’를 추가하는 9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그로우랜서는 창과 방패로 적을 공격하고 가호의 힘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황실기사단 최후의 기사다.

- 넥슨은 자사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길드원 간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길드 하우스’ 콘텐츠를 오픈 했다. 길드 하우스는 누적된 길드 포인트(GP)와 길드 기금(길드 소유 골드)을 이용해 길드 마스터 혹은 운영진이 구입할 수 있으며, 길드 목표 달성 미션 수행 시 최대 다섯 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여 길드 하우스를 완성할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아트 오브 컨퀘스트(이하 아컨)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컨은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SLG)으로, 유저들이 판타지 세계인 노아 대륙에 있는 6개 왕국 중 하나의 왕국을 택해 자신이 속한 왕국을 지키면서 다른 도시를 점령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신규 특수 미션, 신규 아바타 등을 추가하는 가을 업데이트 2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특수 미션 ‘블러드 문’은 붉은 달빛으로 물든 지하기지를 배경으로 몰려오는 윅브로크들을 5단계에 걸쳐 소탕해야 하는 것이 임무로 주어진다. 미션 보상으로 블러드 코인, 어드벤스 지원 랜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카페에 화염 마법을 사용하는 새로운 여성 캐릭터 '성도사'와 ‘장비 시드강화’, ‘코스튬 옷장’ 등의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9월 말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인 '성도사'는 게임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클래스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영웅 캐릭터 ‘은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은월은 자신의 존재를 걸고 검은 마법사를 봉인한 여섯 번째 영웅 캐릭터로 정령의 힘을 활용한 빠르고 리듬감 넘치는 전투를 펼친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태고] 페이셔스 탁 퉁 샤오첸’이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던전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PVP와 PVE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최상급 던전 ‘수라성’을 추가했다. 또, 화려한 이펙트와 높은 능력치를 자랑하는 전설급 희귀 장비 ‘팔황 무기’를 업데이트 하고, 독특한 등장식 코스튬을 획득 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금마’와 ‘밀봉된 유리병’에서 ‘보물지도’를 구해 다양한 보상을 찾는 ‘보물찾기’ 콘텐츠를 선보였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시즌3 ‘광기의 과학자’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먼저 시즌3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로 신규 지역 ‘사냥꾼의 밤 챕터2’를 추가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프로야구에서 최초로 100승-200세이브를 기록한 김용수 선수(LG)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 기타 소식

- 유니티 코리아는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게임 개발 및 관련 직무에 대한 심도있는 정보를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아프리카TV 인기 BJ인 ‘BJ파이’와 함께 ‘유니티X BJ파이의 게임개발 감job기’ 라는 제목의 방송을 시작하며 20일에는 FPS 게임 Escape from Tarkov를 소개한다. 오는 27일 2회차 방송에는 게임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를 소개하고 해당 게임에 사용된 물리 엔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 엠게임은 태국 게임 업체 갓라이크와 온라인게임 귀혼의 태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태국은 이번이 3번째 진출로 지난 2008년부터 2017년까지 귀신과 무협이라는 동양적인 소재와 귀여운 그래픽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서비스된 바 있다.

- 웹젠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약 3주간 상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공개채용에서는 사업과 마케팅, 게임개발, 기술지원, 경영지원 부문의 10여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같은 부문 30여개 직무에서는 경력사원을 각각 모집한다. 경력사원 모집에는 웹젠온네트 등 웹젠의 전 계열사 공개 채용이 함께 진행된다.

- 넥슨은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오프라인 대회 ‘선발대 최강전’을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2018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열리는 마블 배틀라인의 ‘선발대 최강전’은 게임 내 PvP 콘텐츠를 활용해 대전을 펼치는 오프라인 대회로, 10월 3일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레이싱의 출시를 앞두고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프렌즈레이싱은 카카오게임즈의 첫 번째 캐주얼 레이싱 장르 게임으로 8종의 개성 넘치는 3D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정글, 도시, 빙하 등의 트랙에서 즐기는 경주가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