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에 ‘각성-변화의 시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 모든 직업(검사, 권사 등 11종)의 무공(스킬)을 업데이트했다. 블소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각 직업별 두 가지 특성(기검/쾌검 검사, 적호/청룡 권사 등)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에 지난 18일 시즌2를 맞아 캐릭터 ‘마리나’와 신규 테마를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바다의 요정 ‘마리나’는 특정 시간마다 방울 보호막을 생성해 주변의 장애물을 물방울에 가두는 고유 능력을 보유했다. 또한, 신비로운 바닷속을 배경으로 한 ‘마리나’의 스토리 스테이지를 통해 물방울을 활용한 신나는 달리기 모험을 펼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한가위 맞이 업데이트로 새로운 맵 ‘토북이의 우주여행’을 비롯해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느날 갑자기 토끼와 거북이가 달나라에 가고 싶다고 한 뒤 사라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신규 맵 ‘스페이스 익스트림’이 추가됐다. 스페이스 익스트림은 테일즈런너에 새로 도입되는 신개념의 트레이닝 맵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에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앞으로 새로운 오리지널 카드가 추가되며, 신규 플레이어만을 위한 새로운 등급 개설 및 모든 플레이어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관주인의 환영 묶음 상품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자체 개발 모바일 슈팅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와의 콘텐츠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독수리 오형제’의 다섯 주인공 캐릭터를 게임 내 새끼용으로 추가, 총재 X에게 납치된 남박사를 구출하는 애니메이션 본연의 스토리가 담긴 ‘독수리 오형제 스테이지’를 선보였다.

- 플레로게임즈는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파일럿 ‘엘리’가 처음 공개됐다. ‘엘리’는 미국 국적의 소녀로 은발의 헤어와 신비함을 자아내는 포커페이스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체인지온’을 공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체인지온’은 204번째 유니크 용병으로,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해 상대를 제압하는 다채로운 기술의 소유자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에 새로운 모험 지역 ‘타르타로스’와 ‘7성 장비’ 등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블레이드2의 여섯 번째 모험 지역 ‘타르타로스’는 5-10 스테이지를 지옥 난이도로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악마들의 근거지로 불리는 ‘타르타로스’를 모험하며, 수장 ‘아포칼립스’를 무찌르고 실종된 대 천사 ‘라미엘’을 찾아야 한다.

-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단계별로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성장 미션’ 시스템이 추가됐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레이드 ‘스카이 클락 펠리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스카이 클락 펠리스’는 강력한 보스 몬스터인 니어 소울워커 ‘라반’, ‘에녹’, ‘노아’, ‘시온’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으로 소규모 단일 지역에서 오직 보스 몬스터만 등장하는 ‘보스 레이드’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60레벨 이상의 이용자만 참여가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 넥슨은 야생의땅: 듀랑고에 ‘돌아온 개척자 지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휴면 유저(레벨 별 미접속일 요건 충족 유저)가 게임에 접속할 경우 14일 동안 경험치가 100% 증가하는 특별 상태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진로 가이드’의 진도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개선해 추가 보상을 제공하며, 모든 스킬을 초기화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했다.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오는 28일 업데이트 예정인 두 번째 에피소드 ‘THE LASTAVARD’ 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라스타바드의 주요 콘텐츠인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투사’의 스킬, 월드 던전 라스타바드, 신규 서버 ‘라스타바드’, 경험치 합산 이벤트 등을 포함하고 있다.

 

# 기타 소식

- 웹젠은 오는 10월 뮤 온라인H5의 구체적인 게임 정보를 공개하고, 일반 게임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직원 중 한정된 인원 대상으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며 막바지 출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H5게임은 차세대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로 제작된 게임을 말한다.

- 컴투스는 남미 페루 출신 ‘드림즈조세프(DRMZJoseph, 이하 조세프)’가 희귀한 빛∙어둠 몬스터가 아닌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물, 불, 바람 속성 몬스터만으로 아메리카 대륙 서머너즈 워 최강자 자리에 올라 세계 유저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조세프는 미국 서부 시간으로 지난 8일 오후 로스앤젤레스 워터프론트에서 열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아메리카컵에서 미국, 캐나다 출신의 강력한 우승후보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미주지역 우승자로 선발, 오는 10월 서울 월드결선에 진출하게 됐다.

- 디앤씨오브스톰은 무협 MMORPG 어검: 팔황의 수호자의 베타테스트를 9월 19일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을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검: 팔황의 수호자는 검사, 궁사, 야차, 술사 4개의 직업을 유저가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장비와 외형을 강화, 승급 시키면서 캐릭터의 외형을 성장시킴과 동시에 내적인 수련을 거쳐 폭발적인 강인함을 얻는 도결 시스템을 제공하는 성장형 무협 RPG를 표방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틀라이트의 ‘모두의 리그 브이투(v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리그 브이투는 게임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등급별 대회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10월 15일,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언리얼 서밋 2018 프리미엄(Unreal Summit 2018 Premium)'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언리얼 서밋 프리미엄’은 현업에서 개발 업무에 종사 중인 전문 개발자들을 위한 언리얼 엔진 세미나로, 게임업계에 종사하는 ‘프로' 개발자들만 참석할 수 있으며 그에 맞는 높은 수준의 강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