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에 생산 시설이 대거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행복의 과자로 불리는 스페인 전통 쿠키 ‘폴보론 전문점’과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 대표 디저트 ‘피그놀라타 전문점’, 전통 태국 게요리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푸팟퐁커리 전문점’이 추가됐다. 또 리조트 ‘비치 프론트 풀빌라’를 비롯해 테마파크 ‘공룡 정원I’과 랜드마크 ‘강아지 석상’도 새롭게 선보였다.

- NHN픽셀큐브는 자체개발한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에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간 거래시스템 ‘거래소’ 콘텐츠를 공개했다. ‘거래소’는 게임 플레이 중 획득한 아이템을 게임재화인 골드를 사용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자율경제 시스템이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카이저에 신규 지역 ‘카리안 분지’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리안 분지는 카이저 출시 후 추가된 첫 번째 신규 지역이다. 더욱 강력해진 필드 보스 ‘키마이라’와 신규 던전 ‘언약의 숲’도 추가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추석 연휴를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영웅 6종을 공개했다. 신규 영웅은 ‘허씨 부부(사수 고정초월 영웅)’, ‘천년사 백소정(사수 고정초월 영웅)’, ‘무장 허몽교(무사 고정초월 영웅)’, ‘백소정(사수 강림 영웅)’, ‘허선(도사 강림 영웅)’, ‘허몽교(무사 강림 영웅)’다. 신규 콘텐츠인 ‘뇌봉탑’도 업데이트 했다.

 

# 기타 소식

- 썸에이지는 게임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개발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설립하는 자회사는 순수 게임 개발을 위한 개발 조직으로 백승훈 대표가 직접 사령탑을 맡아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 룽투코리아는 국내에서 서비스를 진행중인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의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현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과마법 일본 서비스는 룽투코리아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이번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는 CBT를 거쳐 연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가 삼성 테마와 제휴를 맺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 테마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9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11주간 삼성 테마에서 진행되며, 파이널판타지14 IP를 활용한 디자인 8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유저 간담회 ‘해피 크아 파티’를 개최하고,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0월 20일 서울시 강남구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9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한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의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를 열었다.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관, 티징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시즌 3’가 성황리 종료,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시즌 3에 진출하는 상위 네 팀이 최종 선발됐다고 밝혔다. 치열한 접전을 뚫고 올라온 상위 네 팀은 고인 워터 S(Goin Water S), 와일드캣(WildCat), 프리시아 게이밍(Frecia Gaming), 몬카스(monKaS)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