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게임빌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탈리온이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2위에 랭크되어 있다. 게임빌 측은 글로벌 시장 중 전략적 선택에 따라 동남아 지역에 출시한 직후 얻은 결과라서 글로벌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RWBY: 아미티 아레나의 글로벌 출시를 오는 10월 25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RWBY: 아미티 아레는 원하는 캐릭터 카드로 덱을 구성하고, 랜덤으로 매칭된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1:1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원작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무기, 스킬, 화려한 액션까지 완벽하게 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게임 버디크러시의 글로벌CBT를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3일부터 12일간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버디크러시 CBT는 정식 서비스 전 게임의 안정성 검증과 핵심 콘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 컴투스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다문화가정과 함께 한국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컴투스와 사단법인 글로벌쉐어, 금천글로벌빌리지센터가 함께했으며, 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한국 문화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나아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적응해 나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 플레로게임즈는 도쿄게임쇼(TGS)2018에 자사의 신작 4종을 가지고 참가한다고 밝혔다. 일본컴퓨터엔터테인먼트협회(CESA)가 주최하는 도쿄게임쇼2018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일본 치바현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다.

- 넥슨은 엔미디어플랫폼이 PC방 관리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GET.O’를 공식 론칭했다고 전했다. 통합 브랜드 ‘GET.O’ 론칭과 함께 기존 관리 프로그램명인 ‘멀티샾’과 ‘게토골드’를 각각 ‘게토매니저#’과 ‘게토매니저G’로 이름을 바꿔 서비스한다.

- 웹젠은 지난 9월 13일부터 웹젠 PC방 공식 홈페이지에서 크리닉 전문업체 ‘영구크린’과 함께 친환경 PC방 시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젠 PC방 클린서비스’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웹젠의 ‘PC방 클린서비스’는 웹젠과 영구크린이 PC방 매장 실내청소뿐 아니라 냉난방기, 책상, 의자 등의 부분크리닉까지 공동으로 일괄 진행하고 검수와 사후 관리를 책임지는 PC방 전문 크리닉이다.

- 넥슨은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지스타2018에 B2C관 단일 최대 규모인 300부스로 참가하고 야외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B2B관에는 30부스를 마련해 해외 파트너사들과 교류를 가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