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첫 신규 레이드, ‘마지막 소원(The Last Wish)’이 오는 9월 15일(토) 새벽 2시 추가된다고 밝혔다. 신규 레이드 협동전 ‘마지막 소원’에서 수호자들은 여섯 명으로 이루어진 팀을 구성해 최종 목적지인 ‘꿈의 도시(Dreaming City)’로 진입, 도전으로 가득한 임무를 수행하고 강력한 우두머리를 상대로 물러설 수 없는 승부를 벌인다.

- 게임빌이 글로벌 MMORPG 탈리온을 동남아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탈리온을 글로벌 시장 중 전략적 선택에 따라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에 먼저 선보인 후 국가별로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 게임빌은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천상대전 레이드 시스템’, ‘영웅 변환’, ‘길드 훈련장 시스템’ 등이 게임에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리듬게임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4라인 모드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4라인 모드은 작년 12월부터 약 한 달 동안 베타 서비스를 진행했던 게임 모드로 기존 아케이드판 테크니카에 적용되던 4라인 패턴을 옮겨온 형태이다.

- 컴투스는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에 대표 몬스터인 아크엔젤을 포함한 총 5종 몬스터의 형상변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형상변환은 신비로운 천상의 분위기를 담아, 서머머너즈 워 몬스터들의 아름다운 외형과 강인한 카리스마를 강조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구사황 연희를 각성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사황 연희는 기존의 기본 공격 능력이 더욱 강력해지면서도 신규 추가된 스킬 및 각성기를 통해 뛰어난 보조형 딜러로 거듭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콘텐츠와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내 핵심 캐릭터 중 한명인 이계에서 온 소녀 ‘유나’의 서브 스토리 ‘대혼돈의 레인가르 만월제’가 추가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코믹스의 ‘인피니티 워프(Infinity Warps)’ 등장 영웅 4인을 추가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티 워프는 마블 코믹스가 발간하는 최신 이벤트 시리즈인 ‘인피니티 워즈(Infinity Wars)’ 프로젝트 중 하나로, 여러 기존 영웅들의 특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매시업(Mashup) 영웅’이 대거 등장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신규 모드 ‘좀비Z’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10년 역사의 ‘좀비 모드’ 콘텐츠를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좀비Z’ 모드를 추가했다. 총 3라운드로 진행되는 ‘좀비Z’ 모드는 라운드를 거듭할 수록 인간 무기와 좀비가 더욱 강력해져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펼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듀얼 레이스X’ 대회에서는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이 진행되며, 앞선 풀리그 결과를 바탕으로 선발된 상위 3개 팀이 우승의 영광을 두고 실력을 겨룬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8’ 참가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일반 관람객을 위한 BTC 전시 및 야외 부스를 설치하고, 여기에 비즈니스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BTB 부스도 함께 마련하는 등 이번 지스타 2018을 통해 이용자 서비스 접점 및 비즈니스 영역을 동시에 확대해 나간다.

- 카카오게임즈는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신작 ‘캡콤 슈퍼 리그 온라인’의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캡콤 슈퍼 리그 온라인’은 다양한 시리즈로 연이어 선보여온 캡콤의 대표작 ‘록맨', 대전 액션 게임의 대명사 ‘스트리트 파이터’, 게임뿐 아니라 호러 영화로도 제작돼 성공을 거둔 바 있는 ‘바이오 하자드’, 스타일리쉬 액션 장르의 선구자적 타이틀 ‘데빌 메이 크라이’ 등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캡콤의 유명 게임 IP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수집형 전략 RPG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 아트 오브 컨퀘스트(이하 아컨)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컨은 모바일 SLG로, 배경은 판타지 세계인 노아 대륙에 있는 6개 왕국 ‘던월프’, ‘아탈리’, ‘네퍼릭’, ‘이카룸’, ‘하이랄’, ‘스카른’이다. 이중 유저들은 하나의 왕국을 택해 자신의 왕국을 지키면서 동시에 크고 작은 성들을 길드 및 왕국 단위로 점령해나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휴먼’, ‘드워프’, 언데드’, ‘라쿤’ 4개 종족을 대표하는 22개의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분석하고 배치해 나가며 수집과 전략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