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 해 행사에는 역대 최대규모로 치러진 지역예선을 뚫고 올라온 본선 참가자 1,500여명을 비롯해 바른미래당 정병국 의원,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 등 주요 정관계 인사들이 개막식에 참석했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기술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6일 오후 5시까지 신입사원 공개채용 원서접수를 모집하는 NHN엔터는 올해 신입사원을 ‘6기 TOAST Rookie(토스트 루키)’로 명명하고, 회사의 미래를 함께 열어갈 실력있고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 IT 기술 전문가로 양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컴투스는 서남아 방글라데시 깔라이(Kalai) 지역에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돕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를 건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깔라이 모람갈리핫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방글라데시 깔라이 지역정부 대표 및 교무부 관계자, 운영위원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양한 게임을 소개하는 ‘카카오게임TV’ 공식 채널을 오픈하고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TV’는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과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 게임을 소개하고, 게이머와 함께 소통해 나가는 공식 인터넷 방송 채널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출범 시즌 첫 결승 진출자가 확정, ‘JD’ 이제동 선수와 ‘Last’ 김성현 선수가 첫 KSL 챔피언 타이틀을 걸고 맞붙게 됐다고 밝혔다.이제동 선수와 김성현 선수의 KSL 결승전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예스24라이브홀에서 9월 8일 오후 4시30분에 진행된다.

- 조이맥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 예약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세 명의 영웅들이 소환수와 함께 덱(병력조합)을 구성해 이용자 간 실시간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다.

- 웹젠은 PC MMORPG 뮤 레전드의 신규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은 지난 8월 30일부터 뮤 레전드의 ‘블랙팬텀’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서 새롭게 추가되는 마법 계열 클래스 ‘블랙팬텀’을 소개했다. ‘블랙팬텀’은 뮤 레전드에 두 번째로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로, ‘정수’를 이용해 강력한 연계 기술을 구사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SS급 주무기 AKM(영구제)’와 ‘Cyber BlackWater스킨(7일)’, ‘골드(1만)’가 제공되며,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보급함’과 ‘골드(3만)’도 받을 수 있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9월 첫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삭한 쿠키에 카라멜을 더한 아르헨티나의 국민 과자 ‘알파호르 전문점’과 신규 축사 ‘프리미엄 사슴 우리’, 생산 나무 ‘프리미엄 커피나무’가 게임에 새롭게 등장했다. 아울러 신규 생산시설 ‘프리미엄 블랙머스크 디퓨저 공방’이 슈퍼박스 전용 보상으로 추가됐다.

- 워게이밍은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1.1 업데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오브 탱크에는 게임 내 11번째 국가로 등장하는 폴란드 전차 연구 계통도와 스투지안키(Studzianki) 전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지도가 추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