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에 지난 30일 ‘스페셜 모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등장한 ‘스페셜 모드’는 ‘길드 배틀’의 새로운 이름으로, 랭크 제한 없이 전용 티켓을 사용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신규 콘텐츠 ‘테마 런’과 ‘배틀’ 총 2가지 모드를 통해 다채로운 달리기 환경을 선사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미연시 타임루프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와 일본의 유명 IP 중 하나인 슈타인즈 게이트(Steins;Gate)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슈타인즈 게이트는 일본의 5pb.와 니트로플러스가 합작해 발매한 과학 어드벤쳐 게임이자 동명의 SF 애니메이션으로, 저명한 물리학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이름에서 작품 명이 유래했다고 알려져 있다.

- 데브시스터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협동 시스템 ‘우정런’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멀티 플레이 방식의 ‘우정런’은 게임 내 친구와 동시에 한 화면에서 둘이 함께 달리는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다.

-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몬스터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신규 몬스터 2종은 서로 상반된 매력을 발산하는 태생 5성 ’드루이드’와 태생 4성 ‘드라이어드’로, 아군을 지원하고 적을 공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자랑한다.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게임 영웅 for kakao에 환생 영웅 ‘우주수호대 메타맨’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환생 영웅 ‘우주수호대 메타맨’은 게임 내에서 강력한 메타빔을 사용하며 야구부 출신인 특기를 살려 배트로 강력한 야구공을 날려보내 다수의 적을 공격하는 호쾌함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에 ‘유노’ 지역의 메인 퀘스트를 추가하고, 신규 펫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늘의 마법 도시 ‘유노’ 지역에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와 정예, 서브, 애장품 퀘스트 및 길드 아지트의 발할라 100레벨 던전이 추가 오픈됐다.

 

# 기타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검은사막이 이달 23일 진행된 ‘그래픽 및 사운드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국내 및 북미, 유럽 이용자가 각각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은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100여 개 국가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네이버 채널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만 15세 이상 이용자 누구나 네이버 계정으로 ‘네이버 게임 천애명월도 페이지’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경쟁전 시즌 12가 9월 1일부터 공식 시작된다고 밝혔다. 신규 경쟁전의 시작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배치 경기를 통해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더 높은 경쟁전 점수와 등급을 위해 새롭게 경쟁하게 된다. 10번의 배치 경기를 완료하면 이번 시즌 전용 스프레이와 플레이어 아이콘을 획득한다. 경쟁전 시즌 12 종료 후 상위 500명에 포함된 우수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아이콘과 애니메이션 스프레이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결선 티켓을 오는 9월 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드 챔피언십은 글로벌 블소 e스포츠 대회다.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대표팀이 출전한다. 우승 상금은 5,000만 원(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이다.

- 수퍼브는 자사 리듬게임 유미의 세포들 with 네이버웹툰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with 네이버웹툰은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재현한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게임 분위기에 맞게 편곡된 인기 K-POP을 즐긴다는 점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주인공 유미의 다양한 코스튬 및 소모임 등 캐주얼 게이머를 위한 아기자기한 콘텐츠도 기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