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게임빌은 자사의 MLB 퍼펙트 이닝 2018의 MLB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2018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총 5개의 시리즈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글로벌 대표 MLB 모바일게임의 최신작으로 세계 최초로 MLB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를 실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e스포츠대회의 공식 명칭은 ‘2018 MLB Perfect Inning eSports Series’이며 내달 1일 서울 상암동 ‘OGN E-Stadium GIGA Aren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SEED’의 시즌4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EED’는 청소년들을 가능성의 ‘씨앗’으로 보는 의미와 함께, ‘스스로의 힘으로 탐구하고 미래를 발견하자(Self-Encouraging, Exciting-Discovery)’는 목표로 시작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프로젝트다. 이번 ‘SEED’ 시즌4의 메인 테마는 ‘책(Book)’이다.

- 웹젠은 어제(8월 16일) 뮤 온라인에서 육성한 자신의 캐릭터를 모바일에 연동해 이벤트 맵 ‘아크네리아 던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뮤 라이트(MU Lite)’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했다. ‘뮤 라이트’는 뮤 온라인(레드/블루)의 게임 계정을 연동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접속 가능하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경쟁전’, ‘난세여걸의 패’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게임 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삼국지조조전 ONLINE 사상 첫 실시간 PvP모드 ‘경쟁전’이 추가됐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의 여름 이벤트 대회 ‘2018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X(이하 듀얼 레이스X)’를 개막했다고 밝혔다. 총 상금 2,100만 원 규모로 오는 9월 15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는 ‘듀얼 레이스X’는 내부 선정기준에 부합된 4개팀을 특별 초청해 진행하는 이벤트 리그로, 아이템 전을 제외하고 스피드전으로만 경기를 운영한다.

- 신스타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해상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 1942에 20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함장의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새로운 훈련과 던전을 비롯해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선보여 고레벨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