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대양 우두머리 몬스터 대양의 심장 ‘벨’과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름 캠페인 네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인 대양 우두머리 ‘벨’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카마실비아, 플로린, 에페리아 서버 내 레마섬 북쪽 지역 ‘벨의 영역’에서 출현하는 강력한 몬스터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시즌2의 일환으로 진행된 여름맞이 업데이트 제 7탄으로 ‘칼날반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칼날반도 무작위 맵 3종은 동화나라의 과거와 현재의 시공간이 비틀리며 생긴 새로운 지역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카카오게임즈와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외전 클래스 ‘다크어벤저’를 추가했다. 더불어 기존 4개까지 착용 가능했던 ‘용옥’ 시스템을 최대 6개까지 장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속성 공격 및 방어를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용옥을 추가하고, 장착한 용옥의 조합에 따라 추가적인 속성을 획득할 수 있는 ‘용옥 조합’을 선보였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원소 속성’을 부여해 강력해진 ‘4차 날개’와 캐릭터 및 전투 능력치를 높여주는 ‘날개 재련’, ‘날개 스킬’ 기능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된 8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날개’는 ‘뮤 템페스트’의 상징적인 아이템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전 직업별로 추가된 ‘4차 날개’는 강력한 능력치는 물론 더욱 화려해진 외형을 자랑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아이 오브 라펜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거대 폭심지 ‘아이 오브 라펜타’ 업데이트로 ‘에메랄드 프리즌’, ‘그레이브 블루’, ‘터미너스 엔즈’ 총 3개의 4인 던전과 10인 던전 ‘블랙샤드 체임버’가 게임에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이하 버블파이터)에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등장인물 ‘루시드’를 신규 캐릭터로 추가했다. 분홍빛 머리의 엘프 소녀 ‘루시드’는 메이플스토리의 검은마법사 군단장 중 한 명으로, 슈팅 게임 버블파이터에 맞춰 새롭게 탄생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넵튠의 자회사 마그넷이 개발한 캐주얼 링크 퍼즐 모바일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를 정식 출시했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방문 손님의 주문을 퍼즐로 수행하고, 취향에 맞춰 카페,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등으로 ‘나만의 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미션형 링크 퍼즐(동일한 블록을 최대로 연결해 없애는 방식) 게임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신규 직업 ‘차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차사’는 커다란 ‘명도’를 휘두르는 광범위한 근접 공격과 ‘영기’를 활용한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고, ‘명도’를 통해 흡수한 ‘영혼’으로 ‘회복’과 ‘부활’이 가능해 생존에 유리한 직업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파이 윈체스터’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사냥터지기팀 네 번째 요원인 ‘파이’는 암살 일족의 기술을 사용하고 주무기 ‘사검’을 통해 얼음 위상력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극한의 한기를 담은 검격을 날리는 ‘결전기: 절명오의 – 백설’, 강력한 찌르기로 적을 관통하는 ‘EX 일점을 뚫는다’ 등 신규 스킬 4종을 추가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세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예고만으로도 유저들의 기대를 잔뜩 모아온 ‘소녀’ 캐릭터를 추가됐으며, 신규 바다 지역 ‘창해’와 ‘무역’, ‘해상전’ 등을 즐길 수 있는 ‘항해’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게임 최초의 몬스터형 보스가 등장하는 최상위 레이드 던전 ‘만설굴’과 기존 던전을 혼자 플레이할 수 있는 ‘1인 던전’이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내용은 '마력 쟁탈전'과 '다이서 흑화 스킨'이다. '마력쟁탈전'은 로드오브다이스의 기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기획된 시스템으로 그라마톤이 이끄는 ‘어둠의 진영’과 태초의 다이서가 속한 ‘빛의 진영’, 두 진영의 전략적인 경쟁을 기본으로 한다.

 

# 기타 소식

- 라이엇 게임즈는 13일부터 네이버 게임과 함께 ‘2018 LoL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0월부터 한국에서 개최되는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을 앞두고 LoL 크리에이터들이 롤드컵 주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창작할 수 있게끔 의욕을 고취시키고, 2차 창작물을 여러 플레이어들이 함께 감상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게끔 기획됐다.

-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이하 TOAST)’를 활용, 모바일 MMORPG 천룡팔부M for kakao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한국에는 지난 7일 정식 출시됐다. TOAST는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로,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어 비용 효율성과 함께 유연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컴투스는 글로벌 대작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의 새로운 경기 규칙을 경험할 수 있는 신규 대전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SWC 2018 대전’ 모드는 전세계에 걸쳐 진행 중인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이하 SWC 2018)’에 도입될 몬스터 선택 제한 시스템이 추가로 적용된 대전 방식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오버워치 월드컵’ 인천 조별 예선과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HGC) 이스턴 클래시’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 인천 조별 예선과 HGC 이스턴 클래시는 인천 영종도 파라디이스시티에 위치한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각각 8월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 네오플은 ‘2018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에 참여할 인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 2D 그래픽 교육 과정’은 2D 그래픽 인재 육성을 위해 네오플이 3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D 그래픽의 기초부터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아우르는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 넥슨은 자사의 MMORPG 카이저의 원스토어 입점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이저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구현하기 위해 1대1 거래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MMORPG다. 지난 6월 7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이달 말 국산 앱마켓 원스토어에 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