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자사의 가디우스 엠파이어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가이아의 탑’은 각 층에 있는 강력한 몬스터들과의 전투를 통해 탑을 공략하는 콘텐츠로 유저들은 ‘별가루’를 획득할 수 있다. 별가루로 ‘별자리 관측소’를 통해 영웅의 별자리를 강화하고 변경한다. 인기 콘텐츠인 ‘천상대전’도 부대 출정 시 보호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 편의성을 강화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지하경기장’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하경기장’은 9명에서 최대 15명의 용병을 등록해 상대방과 치열한 한 수 싸움을 겨루는 실시간 PVP 콘텐츠이다.

 

# 기타 소식

- 한국e스포츠협회는 8월 21일 14시부터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11층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의 출정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대표 출정식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켈미(Kelme)코리아, 삼성노트북 오디세이Z, 제닉스에서 후원한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 시리즈가 글로벌 누적 2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버전의 인기와 더불어 해외 버전까지 가세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거둔 의미 있는 성과로 주목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총 다섯 명의 오버워치 개발자가 참석한 가운데 22~23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팬 페스티벌(Fan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개발자와 국내 팬들 간의 소통과 정보 공개 및 축제의 장(場)이 될 본 행사는 한국만을 위해 기획된 유저 참여 행사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유럽 지역 온라인 예선을 열고 유럽컵 본선에 진출할 선수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현지 기준)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펼쳐진 ‘SWC 2018’ 유럽컵 온라인 예선은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스페인, 스웨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출전한 총 128명 선수들의 대규모 토너먼트 경기로 진행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하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11일 진행한 3주년 기념 특집 방송에서 첫 공개된 인포그래픽 영상은 ‘파이널판타지14와 함께 한 1000일 간의 모험’을 주제로 제작됐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이하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가족 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 일환이다. 게임을 매개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 넥슨은 ‘제 3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31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시 8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간 진행되는 온라인 예선에 참여하게 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한국시간 8월 26~27일 펼쳐질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올스타전을 앞두고 양일간의 경기 방식을 공식 발표했다. 오버워치 리그를 빛낸 올해 최고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오버워치 리그 최초의 올스타전 메인 매치는 27일 오전 3시부터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