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한국e스포츠협회는 ‘제10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전국 결선이 인천 송도에서 18일, 19일 양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정식 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이고, 시범 종목으로는 한빛소프트의 한빛 오디션, 펍지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PES 2018, 넷마블의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선정되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라이브 스티커를 갤럭시앱스 및 ‘롤리캠’ 애플리케이션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라이브 스티커 운영사인 시어스랩과의 협업으로 출시된 해당 스티커는 총 10종으로, 사용자는 ‘다오’와 ‘배찌’ 등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있는 장면을 연출하거나 직접 캐릭터로 변신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을 즐기면서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 후원에 동참할 수 있는 콘텐츠인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8을 오늘 출시했다고 밝혔다.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8은 지난 해 처음 선보인 ‘워 체스트: 블리즈컨 2017’과 ‘워: 체스트 Katowice 2018’에 이어 3번째 시즌을 맞이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게임 내 수집품과 콘텐츠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스포티비게임즈는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2018 LCK)서머 스플릿' 와일드카드 경기를 8월 12일 오후 5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며, 방송은 이보다 10분 빠른 오후 4시 50분부터 시작한다고 알렸다. 3전 2선승으로 진행되는 와일드카드전에서는 정규 시즌 5위를 기록한 아프리카 프릭스와 4위에 오른 젠지가 포스트시즌의 포문을 연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9일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 최정해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프로듀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서울남부지역본부 이충로 본부장이 참석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하계 스포츠 대회 2018’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하계 스포츠 대회 2018’은 8월 3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기간 중에는 웨이브레이서 D.Va, 라크로스 로드호그, 그리드아이언하르트 라인하르트, 피서 아나 등 6가지 신규 전설 스킨을 포함해 50개 이상의 ‘하계 스포츠 대회 2018’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8월 11일부터 총 3회 차에 걸쳐 1박 2일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형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가족 소통 프로그램으로,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평 속에 진행되어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