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최후의 결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6월 처음 등장을 예고해 큰 관심을 받아온 ‘검은마법사’가 드디어 베일을 벗고 등장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의 ‘데드풀’과 팀 ‘엑스 포스’를 추가하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마블 역사상 가장 잔망스럽고 개성 넘치는 영웅들로 알려진 ‘데드풀’과 팀 ‘엑스 포스’의 인기 영웅들이 대거 추가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영웅들은 리더인 ‘데드풀’를 비롯해 ‘도미노’, 사이록’, ‘판토멕스’ 4인이다. 여기에 ‘엑스 포스’와 맞대결을 펼치는 악당 ‘스트라이프’도 새롭게 추가된다.

- 웹젠은 뮤 오리진2 출시 후 처음으로 캐릭터의 레벨 제한을 확장하는 ‘마스터 레벨’ 및 전용 사냥터, ‘코스튬’과 ‘길드 신수’ 등 대량의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게임 내 최고 레벨인 399레벨에 도달한 캐릭터들은 각 직업별로 흑기사는 ‘슈프림소드’, 흑마법사는 ‘매그넘위자드’, 요정은 ‘엘더로드’로 전직해 기존 직업보다 더 강해진다.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마스터 레벨II’까지 2차례 전직을 거쳐 599레벨로 성장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신규 콘텐츠 ‘길드전’과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콘텐츠 ‘길드전’은 공격전과 방어전이 개별로 진행되는 RvR 콘텐츠로 전세계 다양한 길드와 전투가 가능해졌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새로운 영웅 화이트메인이 오늘 공식 서버에 적용,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화이트메인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인물로, 언데드 스컬지와 끝없는 전쟁을 하는 붉은십자군의 지도자다.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신규 섬 ‘수상한 수박섬’을 업데이트 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 ‘수상한 수박섬’은 50레벨 열대 해역의 신규 불안정섬이다. ‘야생의 땅: 듀랑고’에 처음 모습을 보이는 위험한 생물이 등장하며, ‘수상한 수박섬’에서만 수행 가능한 신규 임무도 즐길 수 있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게임 엔딩 ‘히로 루트’와 신기사 3명 ‘누르’, ‘라비’, 크루노’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핵심 인물 중 하나인 ‘히로’를 중심으로 한 ‘신의 체스판’, ‘누르 이야기’, ‘버려진 자’ 3가지 메인 스토리를 루트로 한 게임 엔딩이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6. 할렘’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화려한 번화가와 어두운 빈민가가 공존하는 신규 지역 ‘할렘’에서 거대한 악의 세력 ‘카쉬파’가 적으로 등장해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나가게 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체인지 포스 스킬’ 74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체인지 포스 스킬은 3차 전직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스킬로 기존 스킬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추가된 시스템이다. ‘엘소드’부터 ‘아인’까지 모든 캐릭터에 스킬 2종을 추가해 총 74종의 체인지 포스 스킬이 도입됐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7’을 업데이트 했다. ‘좀비 시나리오 7’의 첫 번째 장 ‘총력전’은 모든 사건의 발단인 ‘크로노스 사’의 근거지로 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던전 ‘분열된 미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95레벨 이상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신규 인스던스 던전 ‘분열된 미로’를 공개했다. ‘분열된 미로’는 ‘분열의 네스트’의 모든 관문들이 무작위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신규 남성 캐릭터 ‘그림덴’을 출시했다. ‘그림덴’은 마영전의 열세 번째 캐릭터로 타의에 의해 암살자로 성장해야 했던 비운의 과거를 안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정식 적용 전 마지막 게임 내 이벤트, ‘로데론 공성전’이 정식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로데론 공성전’은 최근 2주간 진행됐던 ‘가시의 전쟁’의 이야기에 이어 격전의 아제로스 시작 전 이야기를 다룬다.

-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레전드 카드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엔씨는 ’03 심정수(현대)’ 선수를 새로운 레전드 카드로 추가했다. 레전드 심정수는 클린업 출전 시 장타력이 상승하는 등 고유 특수 능력인 ‘헤라클레스’를 갖고 있다.

- 그라비티는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신규 펫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펫 도감 보상 2단계가 오픈 되어 이용자들은 수집과 육성 도감 보상을 통해 ‘의상코인 20개’, ‘루비 1500개’ 등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수퍼브는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음악 게임 유미의세포들 with 네이버 웹툰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은 주인공인 유미가 겪는 일상의 감정들을 세포들로 표현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이다. 수퍼브는 원작의 특징을 활용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미의 스토리에 음악 플레이 요소를 가미하여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게임 총괄 디렉터인 제프 카플란(Jeff Kaplan) 부사장이 8월 22~23일 진행될 ‘팬 페스티벌(Fan Festival)’ 유저 행사 참석을 위해 이달 방한한다고 밝혔다. 게임 개발자와 유저간 소통을 위해 기획된 ‘팬 페스티벌’는 22~23일 양일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YES24 LIVEHALL)’에서 진행된다.

- 데브시스터즈가 2018년 상반기 및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의 올해 2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84억원, 영업이익 5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 흑자 전환하며 실적 개선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48억원, 영업손실 9억원, 당기순이익 3억원을 나타냈다. 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매출 증가와 지난 6월 대대적인 조직 재편을 통해 개발 스튜디오 4곳을 신규 설립하면서 본사의 비용 구조를 효율화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9번째 클래스 ‘금수랑’과 신규 서버 ‘헥세’를 8월 16일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금수랑은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페이지를 통해 지난 8월 3일 처음 공개됐다. 이 클래스는 신수인 ‘흑랑’의 주인으로 흑랑과 함께 전투하거나 흑랑을 타고 적들을 상대한다. 전투 환경에 따라 흑랑의 힘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한국 대표 선발전이 오는 12일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다. 블소 토너먼트 2018 한국 대표 선발전에는 총 네 팀이 출전한다.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 2 우승팀 GC BUSAN RED 팀과 두 시즌 FP(대회 점수) 상위 2~4위팀인 Anarchy, IDEPS, KUDETA 팀이 참가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