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출시됐다고 밝혔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는 135개의 신규 카드와 함께 새로운 카드 덱 전략이 가득하다.

-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 오더에 스토리 콘텐츠 '제6특이점'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제6특이점'은 1273년 십자군 전쟁 이후의 가상 시대를 배경으로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원탁의 기사와 이집트 세력 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버블’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버블’은 203번째 레어용병으로, 물폭탄 소환 및 보호막 생성 등 물방울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8월 한 달간 ‘요리대전’을 주제로 선데이토즈는 새로운 캐릭터와 퍼즐, 이야기들을 ‘애니팡3’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1,181~1,200레벨의 신규 20개 스테이지도 준비했다.

-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 '단일 폭풍'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단일 폭풍' 모드에서는 일반 모드에서와 다르게 폭풍 원이 15분 동안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폭풍이 주는 피해량이 1초당 10으로 높아진다.

-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에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강철갈퀴 요새’를 오픈 했다. 76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강철갈퀴 요새’ 인던에 들어갈 수 있다. 라크룸 필드의 ‘카토슝’ NPC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인던은 8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한국e스포츠협회는 켈미코리아와 한국e스포츠협회사무실에서 스포츠 어패럴 공식 협찬 및 상품화 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켈미(Kelme)는 40년 전통의 스페인 스포츠 의류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 40여개국 프로 스포츠 팀들의 의류를 협찬하고 있으며, 피파스포츠에서 2018년 한국에 론칭했다.

- 조이맥스는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약 73억 원, 영업손실은 약 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신작 윈드러너Z와 자회사 플레로게임즈에서 요리차원을 출시하며 전 분기 대비 매출 약 7% 증가했지만, 광고선전비 및 각종 수수료 등의 증가로 영업손실은 26% 증가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리자드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2018 ‘Realize Your Dream’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오늘부터 참가 모집을 시작하는 이 프로그램은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의 연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 및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블리자드 본사 방문 등 게임 관련 분야에서의 커리어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가 개발한 퍼즐게임 프렌즈팝 for kakao에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출시 3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는 ‘실시간 1:1 대전 모드’를 추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 모드는 ‘랭킹전’과 ‘친선전’ 두 가지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