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2 패치 이후 소환사의 협곡에서 진행된 모든 경기에 대한 통계 분석

[게임플] 오늘(6일)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에 ‘통계 탭’ 기능이 추가됐다. 롤 클라이언트 내에서 ‘내 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소환사의 협곡 모드에서 플레이한 일반 또는 랭크 게임에 대해 골드 획득, 전투 맵 장악 등의 분양에서 유저 자신의 성적과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통계 탭의 추가로 최근 진행한 경기에서의 성적을 종합해 유저는 자신의 플레이의 장단점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게 됐다.

랭크가 다른 유저나 친구 및 특정 유저, 프로 선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타 유저와 자신의 성적을 비교할 수 있으며, 여러 챔피언을 플레이했을 때 자기 자신의 성적까지 비교가 가능해졌다.

특히 특정 챔피언을 선택했을 때의 KDA와 킬 관여율, 팀 보조, 전체 피해량, 1데스당 딜량 등 5가지 항목을 대전별, 게임 길이별로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해 매우 심도 깊은 플레이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통계 탭은 지난 6월 13일 진행된 8.12 패치 이후 소환사의 협곡 모드에서 진행된 경기에 대한 자료를 제공한다. 라이엇게임즈 측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상세 통계 기능을 통해 유저들에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