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8월 2일] 블리자드, 와우 ‘가시의전쟁: 제2장’ 업데이트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8.02 17:55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8월 14일 전세계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는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의 시작을 알리는 이야기의 두 번째 장, ‘가시의 전쟁: 제2장’이 정식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가시의 전쟁: 제2장’은 ‘가시의 전쟁: 제1장’에 이어 실바나스를 따르는 호드가 나이트 엘프의 수도인 다르나서스와 도시 중심에 있는 생명의 나무 텔드랏실을 습격하는 내용을 다룬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신작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신기사 ‘유리, 리리코, 피닉’ 3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기사 ‘리리코’는 가녀리고 청순한 이미지의 그림 그리는 소녀로 중국 서버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캐릭터다. 다음으로 신기사 ‘유리’는 익살맞은 분장을 한 깜찍한 외모의 소녀로 유랑 서커스단 유구한 낙원의 곡예사로 활동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신기사 ‘피닉’은 선이 곱고 예쁘장한 미소년으로 과학 영역에 원기 왕성한 학구열을 불태우며 그 분야에 재능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특성 5종 및 전투 콘텐츠 ‘테흐 두인 미션’을 업데이트 했다. 지난 7월 19일 첫 선보인 ‘특성 시스템’은 캐릭터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하는 신규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간 왜곡’, ‘원소 연마’, ‘연속 공격’, ‘급소 관통’, ‘쾌속’ 등 전투 속도와 공격력을 높여주는 5종의 특성을 추가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RPG 클로저스 캐릭터 ‘파이’의 만렙을 확장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냥터지기팀의 네 번째 요원인 ‘파이’의 최고 레벨은 83까지 확장됐다.

- 넥슨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18 여름 대규모 캠페인 ‘클린어택’의 세 번째 콘텐츠 ‘플리마켓’을 오픈했다. ‘플리마켓’은 서든러들의 자율적인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거래소 및 상점 시스템으로, 오는 8월 30일까지 오픈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니드포스피드엣지에 ‘오픈월드’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225제곱킬로미터(15kmx15km)에 달하는 오픈월드는 한 채널당 최대 50명이 모여 자유롭게 주행할 수 있는 콘텐츠다.

 

# 기타 소식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일 넷마블 본사에서 임직원 가족 55명을 대상으로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으로 8회째 진행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매년 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가족을 사옥으로 초대해 부모님의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게임을 통해 가족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 유니티 코리아가 8월부터 1년간 유니티 공인 전문가 그룹으로 활동할 ‘유니티 마스터즈’ 3기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니티 마스터즈는 유니티에 대한 뛰어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온, 오프라인을 통해 여러 분야의 개발자 및 콘텐츠 제작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는 유니티 코리아의 공인 전문가 그룹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으로 진행되는 한국 대 세계의 대결, GSL vs the World가 개막한다고 밝혔다. GSL vs the World는 8월2일부터 5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선수 8명(GSL 팀)과 북미, 남미, 유럽, 중국 등 해외에서 활동하는 선수 8명(The World 팀) 등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최고 기량의 선수들이 대결하는 GSL vs the World는 개인전 총 상금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1천 만원)로, WCS 글로벌 파이널과 IEM 월드 챔피언십에 버금가는 큰 규모의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국제대회이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공식카페 및 홈페이지에 대규모 콘텐츠로 준비되고 있는 뮤 오리진2의 ‘마스터 레벨’ 및 전용 사냥터에 대한 내용과 ‘코스튬’, ‘길드 신수’ 등의 업데이트 정보를 사전 공지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MOBA 배틀라이트의 공식 리그 ‘배틀라이트 코리아 리그’를 출범했다. ‘배틀라이트 코리아 리그’는 세 개의 하부 리그(‘배틀라이트 프로 리그’ 한국 대표 선발전, ‘배틀라이트 얼티밋 파트너 리그’, ‘배틀라이트 커뮤니티 리그’)로 구성돼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리그를 아우를 예정이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