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블리자드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예약 구매가 한국에서 시작된다고 밝혔다. 번지(Bungie)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Activision)이 퍼블리싱을 맡은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오는 9월 5일, 블리자드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인 배틀넷(Battle.net)으로 한국에서 출시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5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프로젝트 '띵동~모마왔어요'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별도 아이템 구매 없이 승부하는 게임 내 신규 모드 ‘아이템 놀이터’ 대결로 진행된다.

- 컴투스는 자사의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국내외 소외계층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 행복한나눔과 함께 ‘희망 나눔 바자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1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컴투스 본사에서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내 바자회가 개최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바자회는 임직원들이 기증한 개인 물품 1,000여점이 모여 진행됐다.

- 넥슨은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NEO-JEJU(이하, ‘네오-제주’)’의 하반기 지원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네오-제주’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 글로벌 버전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지난 7월 26일 대만, 싱가포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메이플스토리M의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와 엔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SRPG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의 8월 16일 대규모 업데이트 ‘마력 쟁탈전’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1일부터 14일까지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태초 다이서 선택 육성권’을 지급하고, 친구를 초대하면 수락한 친구 수에 따라 ‘마법석’ 최대 1,000개와, ‘태생 5성 소환권’까지 제공한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수집형 RPG 여신의 키스와 일본 유명 메카닉×미소녀 애니메이션 프라모델 시리즈 ‘프레임 암즈 걸(FRAME ARMS Girl)’이 2차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프레임 암즈 걸’은 일본의 유명 하비 메이커 업체 ‘고토부키야’의 오리지널 로봇 콘텐츠 ‘프레임 암즈’를 미소녀화 한 스핀 오프 시리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대회인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이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 3의 참가 접수가 8월 15(수)까지 2주간 진행된다고 금일 밝혔다. 오픈 디비전 코리아는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임과 동시에, 오버워치 프로선수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