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지역 ‘ACT15’ 및 절대자 추가 등 콘텐츠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ACT15’는 원작 웹툰에서 ‘시즌 8’의 세계관을 담은 지역이다. ACT15는 총 2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시즌8의 최종 보스 마두크 등 강력한 적과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시즌2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여름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럼블 모드와 낚시 시스템을 추가했다고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신규 럼블 모드는 ‘썸머 럼블’이라는 맵으로 4대4 팀대전 모드이며, 낚시 시스템은 총 27종의 물고기를 낚을 수 있는 콘텐츠로 유저는 물고기 획득 결과에 따라 낚시 코인 혹은 경험치로 바꿔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는 자사가 서비스는 모바일 신작 벽돌깨기 팡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벽돌깨기 팡팡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벽돌깨기’ 장르의 신작 게임으로, 각도를 맞추어 터치한 곳으로 공을 발사한 후 모든 벽돌을 제거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에 ‘명예의 전당’ 랭킹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명예의 전당’은 ‘1:1 대전’, ‘팀 대전’, ‘점령전’ 등 PVP 콘텐츠의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를 노출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승부욕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된 시스템이다.

- 조이맥스는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Z for kakao에 신규 ‘유물 코스튬’ 5종을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코스튬은 달리기 모험에서 소환수를 구출 및 해방시키는 ‘유물’ 5종에 추가됐다. 꽃이 활짝 핀 모습의 ‘만개한 플렌티나’를 비롯해 별빛을 담은 ‘별자리 호롱’, 무시무시한 ‘해적선장의 유령거울’ 등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로이’와 ‘란다’의 능력치가 향상됐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31일부터 정식출시일 까지 진행되며 에픽세븐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하늘석 100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 넥슨은 연결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을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십년지기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십년지기는 게임 런처, 패치 솔루션 등 다양한 PC방 운영 솔루션 개발사이다.

- 그라비티는 2018년 2분기 매출액이 630억 2천만 원, 영업이익 83억 2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630억 2천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분기(270억 2천만 원) 대비 133.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83억 2천만 원(전년 분기 43억 7천만원)으로 90.4% 증가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 매출은 약 5.0%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억 2천만 원 대비 72.7%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 넷마블은 캐주얼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만화책 '모두의마블 코믹스' 5권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모두의마블 코믹스’는 신의 힘을 얻은 ‘데니스’와 ‘슬기’가 세상을 파괴하려는 ‘어둠의 신’ 추종자인 ‘마법사’들과 ‘모두의마블’을 통해 대결하고 새로운 신의 힘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자사의 오렌지팜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총 4주 간의 중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인 ‘고 차이나랩(Go China Lab)’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 차이나랩 프로그램은 중국 진출을 계획 중인 AI, IoT 분야의 스타트업이 중국 현지에서 직접 파트너를 발굴하고 중국 유명 VC 및 유사 분야의 중국 스타트업과의 교류를 통해 진출 가능성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룽투코리아는 푸콩게임즈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장르의 모바일 2차원 게임 공지경(가칭)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D 그래픽으로 개발중인 공지경은 로그라이크와 턴 제 방식을 채택한 RPG 게임이다.

-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출시 5일만에 현지 양대 앱마켓인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매출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이 게임은 7월 31일 기준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 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 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장기 통원 치료를 받고 있는 9명의 환자들을 블리자드 사무실로 초대, 블리자드 게임 체험과 회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등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리자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문을 연 휴게 공간인 블리자드 i-Room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중인 환아들을 위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