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강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삼국블레이드에서 '강유'는 장검을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적을 타격하고 반격하는 기술을 사용하며, 빠르고 민첩한 동작으로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는 기술을 사용한다.

-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 리로드에 초월 총기, 5티어 방어구, 신규 미션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초월 총기 ‘보이드’는 게임 내 총기 등급 중 가장 높은 단계로 강력한 능력치와 더불어 사용 시 화려한 이펙트가 연출되는 것이 특징이다.

- 와이디온라인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태고] 딘 아그네스와 새벽 까마귀 5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리니지2에 신규 특화 서버 ‘블러디’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라이브 신규 전투 특화 서버 ‘블러디’, 라이브 서버의 4번째 용, 수룡 ‘파푸리온’, 클래식 서버 ‘S그레이드’ 장비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다.

 

# 기타 소식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PS4, 닌텐도 스위치 버전 디지몬 서바이브의 한국어판 발매가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본 작품은 새로운 컨셉의 디지몬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몬스터가 ‘진화’하는 서바이벌 시뮬레이션 RPG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함께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동에 위치한 연세대학교에서 ‘제 5회 스마일게이트-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상은 중국에서 온 최림 학생의 ‘9분 안에 수능 점수 5점 올리기, 인터넷 강의 앱 Lexue’가 수상했고, 은상은 호주 출신 마틴 리 학생의 ‘무료 그래픽 디자인 플랫폼 Canva’가 차지했다. 끝으로 동상은 러시아 안리사 차틀로바와 마리아 브르코바 학생의 공동 아이디어 ‘러시아의 인기 인터넷 커뮤니티 피카부’가 선정 됐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일본 온라인 예선을 실시하고 지역 대표 2인 선발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 끝에 1위 네쿠스토(nekusuto)와 2위 마츠(matsu@guerrilladio)가 최종 2인에 이름을 올렸다.

- 넥슨은 마블 IP 기반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을 ‘코믹콘 서울 2018(Comic Con Seoul 2018)’부스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넥슨은 3일간 ‘코믹콘 서울 2018’에 마련된 ‘마블존(Marvel Zone)’에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의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첫 시연 버전을 공개한다.

- 컴투스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제4기 청소년 영상스토리 캠프'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아름다운 마을을 찾는다는 주제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여가 및 문화 활동의 기회가 제한되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인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영상 분야에 도전하는 미래세대의 꿈을 지원한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오프라인 유저 간담회 ‘군주의 밤 2018’을 성황리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실시간 전투’, ‘천하 통일’, ‘군주간 상호 관계’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향후 개발 방향과 함께 연합원들과 협동하여 다른 연합들과 겨루는 ‘연합전’, 신규 연의 ‘제갈량전’, ‘유방전(下)’ 등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 룽투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JBK 이벤트 홀에서 e스포츠 축제 ‘열혈강호 for kakao 아시아 챔피언십 2018’의 오프라인 토너먼트 경기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에서 최종 결승전에 오른 한국의 DOGS팀은 예선전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우승후보로 거론됐던 중국의 SMILE팀을 세트 스토어 3대 0으로 꺾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은 우승 상금 20만 달러를 획득했으며 ahq OP의 Rush 선수는 대회 MVP를 수상하며 개인상금 1만 달러를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