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트라이벌즈, 아시안 게임 등 각종 이슈 영향

[게임플]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이 다시금 PC방 왕좌를 탈환했다.

오늘(6일) 게임 통계 분석업체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PC방 점유율에서 LoL은 29.28%,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는 21.56%를 기록하며 LoL이 다시금 1위를 차지하게 됐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10월 19일 PC방 점유율 24.28%로 1위를 차지한 뒤 줄곧 자리를 유지해왔다. 이후 11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국내 PC방 서비스를 개시한 후에는 점유율을 40%까지 돌파하며 ‘왕좌’를 굳건히 했다.

게임트릭스 PC방 순위(7월6일)

하지만 지속적인 비인가 프로그램 이슈 등으로 홍역을 앓아 지속적으로 점유율이 하락했고, 최근 프로 리그 종료와 함께 유저들이 추가적으로 빠져나간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최근 있었던 잦은 패치도 이 같은 순위 하락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LoL의 점유율 상승에는 패치로 인한 게임 내적 변화, 아시안게임 출전, 국제 대회인 리프트라이벌즈 등으로 인해 유저들의 이목을 끈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배틀그라운드가 오랜 기간 유지할 것만 같았던 PC방 왕좌를 LoL이 다시금 찬탈했다. 과연 LoL은 왕좌를 유지할 수 있을지, 아니면 배틀그라운드가 빠른 시일 내에 다시 올라갈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