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7월 5일] 넥슨, 어센던트원 얼리액세스 참가자 모집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7.05 17:39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전쟁의 서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영웅집결’ 업데이트로 결성된 ‘메이플 연합’에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오픈했으며, ‘연합 스킬’과 ‘연합 보급소’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아케인 리버’의 최종장 ‘테네브리스’ 1지역 ‘문브릿지’를 추가했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도검(刀劍)’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절묘한 코너링을 요구하는 스피드전 트랙 ‘도검 구름의 협곡’, 아찔한 추락의 위험이 도사리는 ‘도검 용의 길’ 등 4개의 신규 트랙을 선보였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먼저, 창이 주 무기인 캐릭터 ‘렌시아’에 신규 전직 ‘나이티스’를 추가했다. ‘나이티스’는 ‘렌시아’의 1차 전직 캐릭터로, 거대한 마상창을 사용하는 근접 전사 클래스다. 2차 전직 시 얼음창을 사용하는 ‘아발란체’ 또는 불 속성 자원 ‘용기’를 활용하는 ‘란드그리드’로 전직할 수 있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제이’ 캐릭터 4차 전직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검은양팀 소속 캐릭터 ‘제이’는 ‘티나’에 이어 두 번째로 팀 ‘베테라누스’에 합류한 팀원이 됐다. ‘제이’는 적진으로 빠르게 돌격해 맨손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근접 공격수로, 기존 캐릭터들과 달리 기술을 사용할 때 스킬 게이지 대신 자신의 체력을 소모하는 캐릭터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의 얼리 액세스(Early Access)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센던트 원은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등 PC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의 PC온라인 MOBA 신작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서 진행중인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가 전 세계 모험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외 수 많은 스트리머(트위치TV 개인 방송인)와 시청자, 일반 모험가가 국가를 구분하지 않고 함께 정보를 나누고 있으며, 이를 공유 문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는 등 하나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내 모험가들도 공유 문서, 게시판, 커뮤니티를 통해 정보를 공유 중인 가운데, 총 8단계 의뢰 중 현재 4단계 달성을 위한 플레이가 진행 중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의 여름 대규모 ‘이런 이런(2Run 2Run)‘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2Run 2Run’ 업데이트는 7월 19일 첫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피망 사이트에 블루스택 전용관을 국내 최초 오픈했다고 밝혔다. 블루스택은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구동시켜주는 앱 플레이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길들이기 for Kakao의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특별 페이지를 열고, 오는 7월 25일까지 사전등록 신청을 받는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수정 500개를 증정한다.

- 넥슨은 니드포스피드엣지의 ‘오픈월드’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최대 8명까지 주행할 수 있었던 기존 트랙과 달리 수많은 이용자가 함께 도로를 달리는 모습과 신규 주행 코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첫 시즌 본선 진출 선수 16명이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KSL 첫 시즌에서는 이제동, 송병구, 정윤종 등 5명의 테란(Terran), 3명의 저그(Zerg), 그리고 8명의 프로토스(Protoss) 선수들이 정상을 향해 격돌하게 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한국어판으로 즐기는 PS4, PC 갓 이터 3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정보는 새로운 캐릭터, 아라가미 및 스킬 등의 내용으로, 특히 아라가미의 경우 과거 작품에서 등장하였던 아라가미 역시 이번 작품에서 찾아볼 수 있어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