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섬 장터’ 통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터’는 유저들이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각 섬마다 존재했던 수 많은 ‘장터’를 네 그룹으로 통합했다.

-  워게이밍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에 축구 작전 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축구 작전 모드는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며 7월 15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특별히 제작된 군함으로 3 대 3 경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중 침몰한 군함은 다시 생성이 가능하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내 재화 및 고급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5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 컴투스는 ‘SWC 2018’ 대회에 앞서 지난 3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오프라인 대회를 포함한 유저 참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유저간 대회에는 총 33팀이 참가했으며, 약 두 시간에 걸친 치열한 경기 끝에 ‘Michael Tran’, ‘Tommi Virtanen’, ‘Jon Yeh’로 구성된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 했다.

- 블록체인벤처스는 자체 GXC 블록체인에서 유저가 게임을 하면서 암호화폐를 획득하고 이를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불과 한 달 전에 선보였던 블록체인 기반 웹게임 ‘GXC QUEST’에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게임이 새로이 추가되었고, 기존 웹게임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에픽세븐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게임의 전반적인 세계관과 함께 ‘카린’, ‘샬롯’, ‘라스’ 등 주요 캐릭터들의 스킬과 목소리, 특징을 알아볼 수 있으며, 에픽세븐의 공식 카페와 공식 SNS에 등록된 유용한 정보들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과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가 ‘제2회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 수상자로 이영애 경북대 교수와 김미란 텍사스대 교수가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 업적이 탁월한 만 40세 이하 한국의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상이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비디오게임 프랜차이즈 헤일로의 TV시리즈를 10개의 에피소드로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방영되는 헤일로(가제)는 2001년 공개 당시 세계관을 바탕으로 26세기 인류와 외계세력 코버넌트 사이의 갈등을 극적으로 묘사할 계획이다.

- 그라비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태국 K-콘텐츠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18 태국 K-콘텐츠 엑스포’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 등 국내 콘텐츠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및 한국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된 행사로,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태국 센타라 그랜드 앤 방콕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