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7월 2일] 넥슨, 듀랑고 ‘섬 장터’ 통합 등 게임 업계 핫 클립
정진성 기자 | 승인 2018.07.02 18:01

[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섬 장터’ 통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터’는 유저들이 판매할 아이템을 등록하고,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각 섬마다 존재했던 수 많은 ‘장터’를 네 그룹으로 통합했다.

-  워게이밍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블리츠에 축구 작전 모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축구 작전 모드는 기간 한정으로 제공되며 7월 15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특별히 제작된 군함으로 3 대 3 경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 중 침몰한 군함은 다시 생성이 가능하다.

 

# 기타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관련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임 내 재화 및 고급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이번 사전 예약 이벤트는 5주년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된다.

- 컴투스는 ‘SWC 2018’ 대회에 앞서 지난 3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오프라인 대회를 포함한 유저 참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로 진행된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유저간 대회에는 총 33팀이 참가했으며, 약 두 시간에 걸친 치열한 경기 끝에 ‘Michael Tran’, ‘Tommi Virtanen’, ‘Jon Yeh’로 구성된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 했다.

- 블록체인벤처스는 자체 GXC 블록체인에서 유저가 게임을 하면서 암호화폐를 획득하고 이를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최초의 게임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불과 한 달 전에 선보였던 블록체인 기반 웹게임 ‘GXC QUEST’에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게임이 새로이 추가되었고, 기존 웹게임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에픽세븐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게임의 전반적인 세계관과 함께 ‘카린’, ‘샬롯’, ‘라스’ 등 주요 캐릭터들의 스킬과 목소리, 특징을 알아볼 수 있으며, 에픽세븐의 공식 카페와 공식 SNS에 등록된 유용한 정보들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과 한국여성수리과학회(KWMS)가 ‘제2회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 수상자로 이영애 경북대 교수와 김미란 텍사스대 교수가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KWMS-엔씨문화재단 젊은여성수학자상’은 수리과학 분야에서 연구 및 개발 업적이 탁월한 만 40세 이하 한국의 젊은 여성수학자를 발굴해 지원하는 상이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비디오게임 프랜차이즈 헤일로의 TV시리즈를 10개의 에피소드로 방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방영되는 헤일로(가제)는 2001년 공개 당시 세계관을 바탕으로 26세기 인류와 외계세력 코버넌트 사이의 갈등을 극적으로 묘사할 계획이다.

- 그라비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태국 K-콘텐츠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2018 태국 K-콘텐츠 엑스포’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사업 등 국내 콘텐츠 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및 한국 콘텐츠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된 행사로,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태국 센타라 그랜드 앤 방콕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8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