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하루 만에 세운 기록

[게임플] 카카오게임즈는 오늘(29일)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 for kakao(이하 블레이드2)가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과 구글 플레이 급상승 및 신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블레이드2는 모바일게임 시장에 액션 열풍을 몰고 온 블레이드 for kakao의 후속작으로 큰 기대를 모아왔다. 사전 예약에는 20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어제(28일) 출시됐다.

블레이드2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화려한 시네마틱 연출, 개성 강한 캐릭터 4종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 방대한 즐길 거리 등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액션스퀘어는 전작보다 진일보한 액션을 블레이드2에 구현하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전작의 100년 뒤 세상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따라가는 '모험', 반격만으로 거대한 적을 상대하는 '반격 던전', 실시간 대결을 펼치는 '1대1 대전', 각 4명씩의 이용자가 레드 팀과 블루 팀으로 참여해 특정 지역을 놓고 전투를 펼치는 '점령전', 4명의 이용자가 힘을 합쳐 막강한 몬스터에 도전하는 '레이드' 등이 블레이드2의 주요 콘텐츠다.

MMORPG가 대세를 이룬 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ORPG로 출시 직후 인기 순위 1위를 선점한 것은 전작의 힘과 현재 블레이드2의 재미가 얼마인지를 가늠케 해준다고 볼 수 있다.

과연 블레이드2가 다시금 액션 MORPG의 장을 열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