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존 2연승, KT 2연패

[게임플] 유난히 연패와 연승이 많은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롤챔스 서머)’이다. 19일 치러진 킹존드래곤X(이하 킹존)와 KT롤스터(이하 KT) 간의 경기에서는 킹존이 승리하며 2연승을, 반대로 KT는 2연패를 기록했다. 이어진 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이하 아프리카)는 3연승, 승점 5점으로 젠지와 공동 1위를 차지했으며, BBQ올리버스(이하 BBQ)는 시즌 시작 후 1승도 올리지 못한 채 4연패에 빠졌다.

 

# 킹존 vs KT (2:0 킹존 승리)

탈리야의 궁극기로 인해 오류가 발생, '크로노 브레이크' 룰이 적용됐다.(출처: 스포티비게임즈 경기화면 캡처)

다시금 제 기량을 찾은 ‘피넛’ 한왕호의 경기력이 돋보였던 경기였다. ‘피넛’ 한왕호는 1세트에서 녹턴으로, 2세트에서는 ‘마타 조합’의 마스터이를 선택해 좋은 모습을 보였다.

킹존은 초반부터 탑 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려나갔다. 경기 6분경 ‘칸’ 김동하, ‘피넛’ 한왕호, ‘비디디’ 곽보성이 ‘스멥’ 송경호를 에워싸 선취점을 따냈으며, 이어진 7분경에도 부쉬에 숨어있던 ‘칸’ 김동하와 녹턴의 궁극기를 활용한 ‘피넛’ 한왕호가 함께 다시 한번 ‘스멥’ 송경호의 럼블을 잡아냈다.

이때 완전히 경기 주도권이 넘어가진 않았으나, 13분경 드래곤 앞 교전에서 킹존은 4킬을 가져가며 분위기를 굳혔다. 이어진 16분경 교전에서도 ‘피넛’ 한왕호가 협곡의 전령을 스틸. 연달아 3킬을 더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던 경기는 21분경 ‘유칼’ 손우현의 탈리야가 사용한 궁극기 ‘바위술사의 벽’으로 게임 오류가 발생함으로 인해 약 50분간 지연됐고, 경기가 약 35초 되돌려지는 ‘크로노 브레이크’ 룰이 적용됐다. 하지만 킹존은 경기 재개 이후 순식간에 경기를 제압, 약 29분만에 세트를 가져왔다.

2세트도 경기 초반 격차로 인한 스노우볼이 원인이 됐다. 경기 9분경 KT의 바텀 듀오는 라칸의 이니시에이팅을 앞세워 먼저 싸움을 걸었으나, ‘고릴라’ 강범현의 영리한 룰루 스킬 활용으로 1킬을 내어줬다. 그리고 직후인 10분 미드 라인 교전에서도 ‘러쉬’ 이윤재를 잡아냈다.

킬을 가져가기 시작하니, 킹존이 선택한 ‘마타 조합’과 더불어 ‘칸’ 김동하의 문도박사는 그야말로 종횡무진 협곡을 누볐다. 뛰어난 생존력과 룰루의 궁극기까지 뒤에 엎은 문도박사를 KT는 막을 수 없었고, 결국 31분경 넥서스를 킹존에게 내어줬다.

 

# 아프리카 vs BBQ(아프리카 2:0 승리)

마타 조합을 완전히 파훼한 아프리카 프릭스(출처: 스포티비게임즈 경기화면 캡처)

아프리카와 BBQ의 경기는 다소 압도적인 방향으로 흘러갔다. 1세트에서는 초반 접전이 오갔지만 결국 한번의 교전이 경기에 종지부를 찍었다. 17분경 협곡의 전령 앞 교전에서는 BBQ가 좋은 판단으로 협곡의 전령과 함께 ‘투신’ 박종익을 잡으며 1킬, 아무런 피해 없이 교전을 마무리해 이득을 취하는 듯했다.

하지만 약 23분경 한타로 분위기는 완전히 아프리카에게 넘어갔다. ‘크레이지’ 김재희의 오른 궁극기가 쓰레쉬에게만 들어갔고, 그 틈을 아프리카는 놓치지 않았다. 그 결과 BBQ는 스카너와 블라디미르에 이어 내셔 남작까지 넘겨주며 분위기를 완전히 빼앗겼다. 분위기를 이어간 아프리카는 26분경 세트를 끝냈다.

2세트에서는 BBQ가 마타조합을 꺼내들었다. 하지만 아프리카의 경기력은 상상을 초월했다. 미드 리산드라, 정글 그레이브즈를 선택한 아프리카는 BBQ의 마타조합을 완전히 파훼했고, 그로 인해 CS를 마스터이에게 대거 몰아줘야 하는 BBQ는 라인을 받아먹기에 급급했다.

결과적으로 마스터이는 계속된 죽음으로 인해 힘을 쓰지 못했고, 그는 곧 BBQ 전체가 무너짐을 의미했다. 9분경 한타부터 아프리카는 계속해서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렸고, 14분경에는 BBQ에게 먼저 이니시에이팅을 당했지만 압도적인 화력차로 3명을 잡아내며 승기를 굳혔다.

이어 내셔 남작을 취한 아프리카는 22분만에 경기를 끝냈다. 이번 아프리카의 경기로 ‘마타 조합’이 무조건적으로 좋지 않다는 게 다시 한번 더 증명됐다.

이날 결과로 아프리카는 3연승을 달리며 젠지와 같이 1위를 차지했으며, BBQ는 4연패에 늪에 빠지게 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