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경기는 그리핀 대 한화생명e스포츠

[게임플] 오늘(12일)부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롤챔스 서머)’의 막이 오른다. 개막전 첫 경기에서는 BBQ 올리버스(이하 BBQ)와 MVP가 맞붙을 예정이며, 이번 시즌부터 롤챔스에 합류한 신입생 그리핀과 새롭게 단장한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가 두 번째 경기를 치른다.

첫 경기에서 BBQ와 MVP는 지난 스프링 시즌 당시 각별한 사이였다. 시즌 후반 두 팀은 승강전으로 가는 티켓을 서로 미루며 분전한 바 있다. 결국 승강전에 가게 된 MVP는 천신만고 끝에 콩두 몬스터를 누르며 LCK에 잔류할 수 있었다.

때문에 이번 첫 경기에는 양 팀의 자존심이 걸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개막전인 만큼 양 팀 모두 시즌 첫 승리를 취하고 싶을 것이며, MVP 입장에서는 승강전으로 떨어뜨린 BBQ를 이겨야 나름의 자존심 회복이 가능하다.

BBQ는 신예 원거리 딜러인 ‘아리스’ 이채환의 데뷔 무대가 될 수도 있기에 각별하다. 물론 ‘고스트’ 장용준이 선발로 나올 수도 있으나, ‘아리스’ 이채환이 나오게 된다면 롤챔스 첫 ‘신고식’을 치르는 게 된다.

긴 휴식기를 거친 두 팀이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2경기도 주목해 볼만하다. 롤챔스에서의 첫 경기를 치르는 그리핀과 후원 성사 후 첫 경기를 치르는 HLE이기에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특히 그리핀은 챌린저스 리그 당시 뛰어난 교전 능력을 여실히 보여줬기에, 이번 메타와 잘 들어맞아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HLE는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인해 선수 케어, 숙소, 연습실 등의 측면에서 지난 시즌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받았다. 때문에 이번 시즌 향상된 경기력이 기대가 되며, ‘구 락스’ 못지 않은 태풍을 몰고 올지에 대해서도 이목이 집중된다.

경기는 오늘 오후 5시,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3판 2선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