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롤스터의 ‘폰’ 허원석은 건강상 이유로 잠정 휴식

[게임플] 오는 6월 12일부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롤챔스 서머)’가 시작되는 가운데, 참가팀 로스터가 오늘(8일) 공식 발표됐다.

이번 롤챔스 서머 로스터에서 변경이 있는 팀은 KT롤스터, 젠지(Gen.G, 구 KSV), 진에어 그린윙스, BBQ 올리버스, 한화생명e스포츠(구 락스 타이거즈, 이하 HLE) 이상 다섯 개 팀이다. 다만 KT롤스터는 미드 라이너였던 ‘폰’ 허원석의 건강악화로 인한 잠정 휴식 외에는 로스터에 변화가 없다.

가장 많은 변화가 있었던 팀은 젠지와 HLE, 진에어 그린윙스다.

우선 젠지는 소속 e스포츠 팀의 리브랜딩으로 KSV에서 현재 팀 명으로 변경됐다. 그리고 새로운 선수로 ‘플라이’ 송용준, ‘몽’ 문창민, ‘라이프’ 김정민을 영입했다. 선수별 포지션은 ‘플라이’ 송용준은 미드, ‘몽’ 문창민과 ‘라이프’ 김정민은 각각 탑과 서포터를 맡게 됐다.

그간 스폰서가 없었던 락스 타이거즈는 한화생명의 후원을 받아 HLE로 팀 명이 변경됐다. 그와 더불어 ‘브룩’ 이장훈, ‘클레버’ 문원희, ‘에스퍼’ 김태기를 영입했다. 각 순서대로 탑, 원거리 딜러, 서포터 포지션을 맡을 예정이다.

진에어 그린윙스에서는 지난 5월 8일 서포터였던 ‘레이스’ 권지민이 은퇴를 선언해 선수 공백이 생겼다. 이에 진에어 그린윙스는 정글 포지션에 ‘카카오’ 이병권, 공백이 생긴 서포터 포지션에는 ‘노바’ 박찬호를 영입했다.

BBQ 올리버스는 시즌 내도록 약점으로 꼽혔던 원거리 딜러 포지션에 ‘아리스’ 이채환을 영입해 전력을 보강했다. MVP에서는 선수 변화는 없었으나 ‘비욘드’ 김규석이 ‘욘두’로 닉네임을 변경했다.

이외 킹존드래곤X에는 안효연 코치, HLE에는 호진석 코치가 투입되어 추가로 사령탑을 보좌하게 됐다.

이번 서머 시즌에는 새로운 신입생이 등장할 예정이다. 바로 서머 승강전을 뚫고 올라온 그리핀이 그 주인공. 그리핀은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에서 시즌 전승으로 승강전에 진출했으며, 이어 MVP와 콩두 몬스터를 꺾고 당당히 롤챔스에 합류하게 됐다.

그와 반대로 콩두 몬스터는 챌린저스 리그로 강등됐으며, MVP는 다행히 이번 시즌 잔류를 확정지어 롤챔스 서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지난 롤챔스 스프링 당시에는 시즌 초반 ‘춘추전국시대’를 연상케 할 정도로 혼란의 도가니였다. 과연 이번 롤챔스 서머에는 어떤 상황들이 연출될지, 신입생으로 들어온 그리핀은 파란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아래는 발표된 전체 팀 로스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