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1 거래, 장원쟁탈전 등 다양한 콘텐츠 겸비

[게임플] 넥슨은 신작 모바일 MMORPG 카이저를 오는 6월 4일 사전 오픈 후, 7일 정식 출시를 실시할 예정이다. 카이저는 1대 1거래, 장원시스템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이른바 ‘R등급’ MMORPG를 지향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넥슨의 새로운 IP라는 점에서도 주목 받는 카이저는 과연 어떤 게임일지, 오픈에 앞서 미리 살펴보도록 하자.

 

# 방대한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카이저는 4제곱킬로미터(2Km*2Km)에 달하는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정된 자원을 두고 싸워야만 하는 목적성을 부여하기 위해 과감히 채널 구분을 없앤 점도 특징이다. 특히, 특정 레벨에 존재하는 서브존은 높은 경험치와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실시간 PvP의 무대가 되기도 한다.

게임 내 스토리는 ‘로럴스피어’라고 불리는 영지를 침략한 이계의 악마들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다. 유저는 영지의 마지막 방어선인 ‘글로스터’에 도움을 주는 모험가로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총 4종의 정통 MMORPG 캐릭터

카이저의 캐릭터는 근거리 캐릭터인 암살자와 전사, 원거리 캐릭터인 마법사와 궁수로 구성돼 있다. 현자의 도시 ‘우파니샤드’ 출신인 마법사는 전투마법에 능통하며 원거리 적과 그 주변을 폭 넓게 타격하는 강력한 공격력이 큰 특징이며, ‘앨만딘’에서 태어난 암살자는 두 개의 단검을 사용하는 공격형 클래스다.

장인의 도시 ‘잔다이트’ 출신의 전사는 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탱커형 클래스로 강력한 공격을 자랑한다. 기사의 도시 ‘아스타’의 용맹한 군주로 알려진 궁수는 주무기인 활을 활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정확하게 타격한다.

캐릭터의 성장은 레벨업에 따른 스탯 포인트와 스킬 포인트를 유저가 원하는 대로 투자하는 것으로 이뤄진다. 또 기본 무기 및 방어구의 강화 외에도 펫, 샤드를 통한 다양한 부가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소모품 등이다.

게임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은 획득 가능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사냥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활용해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특수 아이템을 추가해 거래 가능한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채집을 통해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채집이 가능한 지역은 필드 및 던전이며, 재료 전용 던전에서 획득한 채집 아이템은 전투에 필요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버프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사용된다.

 

# 카이저의 ‘꽃’, 1대 1 거래 시스템과 장원 쟁탈전

카이저의 ‘1대 1 거래’는 게임 내 획득한 아이템을 유저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유저는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이용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아이템과 아이템간 거래는 불가능하며, 유료 재화를 사용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시 수수료가 발생된다.

이는 신규 유저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넥슨은 또한 추후 개인간 거래 외에 유저 편의를 위한 거래소 시스템도 준비 중이라 알렸다.

‘장원 쟁탈전’은 특정 지역에 위치한 일종의 거점인 장원의 소유권을 놓고 길드 간 경합을 벌일 수 있는 전투 콘텐츠다.

길드의 레벨은 1에서 25레벨까지로 구성되며, 레벨 단계에 따라 획득하는 효과도 높아진다. 유저들은 장원을 차지해 길드의 명예를 과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아지트’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 세금을 걷거나 특산물을 획득하는 등 그 자체로의 이득도 존재한다.

장원전은 20분동안 진행되며 종료시점에 성물을 차지하고 있는 길드가 장원을 차지하게 된다. 입장 가능한 길드는 2개 길드로 50대 50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장원전 내 사냥터가 제공되며, 던전별 총 4개의 장원전이 매주 진행된다. (최초 오픈 시 장원 2개 오픈)

이외에도 유저가 게임 내 재화인 골드를 던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인 행운의 분수 콘텐츠도 존재한다. 행운의 분수는 글로스터 마을 중앙에 위치해있으며 NPC를 통해 유저는 사냥에 유용한 버프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5단계 상태에서 골드를 던지면 특정 확률로 서버 내 전체 유저에게 ‘포르투나의 축복’ 버프를 제공한다. 골드가 누적된 행운의 분수는 단계별로 일정 확률에 따라 골드를 던진 유저에게 아이템이나 골드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