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밸브(Valve)는 지난 17일(현지 시각) 스팀 링크 앱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스팀 링크는 모바일 기기에서 스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앱으로, 이를 활용하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연동시켜 스팀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기존에 존재하던 스팀 링크 기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또 다른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에서의 출시를 앞둔 지난 24일(현지 시각), 밸브는 애플(Apple)이 스팀 링크의 iOS 등록을 돌연 거부했다고 발표문을 통해 전했다.

밸브 측은 “5월 7일 애플은 스팀 링크 앱을 승인했고, 5월 9일 밸브는 앱의 출시 소식을 발표했다”며, “하지만 다음 날 아침 애플은 자사 검토 팀의 가이드라인과 비즈니스적인 충돌을 이유로 돌연 승인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이후 밸브는 많은 유사한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이 앱 스토어에 존재한다는 점을 들어 애플에 다시금 검토를 요청했지만 거부 당했다고 전했다. 애플의 엄격한 앱 승인 기준을 토대로 봤을 때, 앞으로도 스팀 링크의 앱스토어 등록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거부 이유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며, 애플 측에서도 아직까지 이렇다 할 답변을 주지 않은 상태다.

밸브 측은 “자사 팀이 이 프로젝트의 승인 절차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기에 매우 실망스럽다”며, “하지만 우리는 애플 측이 다시금 검토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