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출시한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의 선전
[게임플] 그라비티는 2018년 1분기 매출액이 663억 1천만 원, 영업이익 48억 2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오늘(10일) 밝혔다.
1분기 매출액은 663억 1천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분기(233억 5천만 원) 대비 184%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32억 9천만 원에서 48억 2천만 원으로 46.1% 증가했다.
또한 직전 분기 대비 매출 675억 2천만 원과 비교해 약 1.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분기 29억 4천만 원 대비 63.9% 대폭 상승했다.
(단위: 억원)
| 2017년 1분기 | 2017년 4분기 | 2018년 1분기 | 증감(%) | |
YoY | QoQ | ||||
매출 | 233.5 | 675.2 | 663.1 | 184 | (1.8) |
영업이익 | 32.9 | 29.4 | 48.2 | 46.1 | 63.9 |
이 같은 성과는 대만, 한국 등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선전에 힘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 3월 14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한국 출시 이후 3월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영업이익률이 낮은 이유는 초기 런칭 관련 마케팅비용 때문이라고 그라비티는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최고 매출 기준, 한국 애플 앱스토어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연내에 글로벌 론칭 할 계획이며, 모바일 액션 RPG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 및 카드형 RPG 라그나로크R을 동남아시아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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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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