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M 서비스 향방에 관심 집중

[게임플] 이카루스M의 서비스 향방을 두고 위메이드와 넷마블의 입장이 엇갈리는 분위기다.
 
대작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라는 점에서 큰 기대를 받던 이카루스M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된 계기는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가 이카루스M을 직접 서비스 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부터다.
 
최근 위메이드는 넷마블과의 이카루스M 퍼블리싱 계약해지 소식을 알렸다. 그리고 오늘(9일) 자사 실적을 발표하는 컨퍼런스 콜을 통해 이카루스M을 직접 서비스 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카루스M의 퍼블리싱을 두고 위메이드의 계획이 원안대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이 이카루스M 퍼블리싱에 대한 위메이드의 발표와 엇갈린 의견을 밝혔기 때문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경영진 방문을 했지만 위메이드와 이견이 크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양사 사이에 이카루스M 퍼블리싱을 두고 온도차가 있다는 것을 알렸다.
 
또한 "이카루스M은 넷마블과 함께 방향성을 논의해 개발한 게임이며, 넷마블의 모바일 RPG 노하우가 녹아들어간 게임이다. 이에 대한 적합한 대응을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같은 넷마블의 대응에 위메이드 관계자는 “사태를 주시중이며 상황에 따라 대응해 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