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펍은 모바일 RPG 루나온라인M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나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그래픽과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마을 ‘노블타운’이 등장했다. ‘노블타운’은 지난해 말 출시된 ‘하이타운’에 이은 게임의 여덟 번째 마을로 오픈 시 유저에게는 리조트 ‘엑조틱 풀빌라’가 무료로 지급된다.

- 5민랩은 4인 협동 멀티플레이 FPS VR 게임인 BAAM SQUAD를 지난 4월 20일 Steam VR과 Viveport를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BAAM SQUAD는 좀비 떼로 인해 문을 닫게 돼버린 과자 공장에 투입된 4명의 용사가 펼치는 모험담에 대한 게임이다.

- 팡스카이는 모바일 신작 판타지 MMORPG 데스티니 앤 어드벤처(이하 DNA)를 양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DNA는 4K해상도의 고퀄리티 그래픽을 갖춘 서양 판타지 배경의 오픈 필드 모바일 MMORPG다.

 

# 기타 소식

-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사전 예약은 신규 캐릭터 ‘격투가’ 추가 업데이트를 앞두고 진행하는 것으로 업데이트 예정일인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5호 건립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게임 내 마련된 이벤트를 통해 진행되며, 유저가 주어진 목표에 따라 게임을 플레이하고 기간 내에 공동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자사가 마련한 기금을 통해 IT교실을 건립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  아이엠아이는 임직원 30여명으로 제2기 나눔원정대를 구성, 캄보디아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 나눔원정대는 캄보디아 씨엠립 외곽에 위치한 초등학교와 고아원을 방문해 교육 및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시설 보수활동을 펼치고 물품을 전달했다.

- 엔씨소프트는 2018년 하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턴사원 지원자들은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엔씨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게임개발, 게임개발 PM, 게임기획, 게임사업,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 및 프로그래밍, 시스템 엔지니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 어플리케이션, 3D 배경 아트, 보안 관리, AI 리서치, HRM(Human Resources Management) 등 총 13개 부문이다.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8이 오는 11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지스타2017에는 행사 기간 총 22만 5,392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다녀갔다.

- 조이맥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에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셰프 미션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레스토랑 종류에 상관 없이 각 스테이지 모드의 별 100개를 모으면 ‘젬 10개’와 ‘10만 코니’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게임에는, 5월 1일까지 마이리틀셰프 출시 1주년 기념 ‘세계 셰프 대회’ 이벤트가 개최된다. ‘세계 셰프 대회’는 3개의 테마와 대회 전용 5개 스테이지에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며 미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이번 이벤트에서 우승한 이용자에게는 ‘공기청정기’를 선물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