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소식

-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게임 DC 언체인드에 신규 스킨 2종과 신규 콘텐츠 ‘웨이브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스킨으로는 슈퍼 히어로 슈퍼걸과 중립 캐릭터 아레스의 외형과 기본 능력치가 향상되는 ‘스킨’ 2종이 추가됐다. 신규 스킨 장착 시 슈퍼걸은 강력한 여전사의 모습으로 외형이 변경된다. 더불어, 아레스는 신규 스킨 장착 시 양날 도끼와 방패를 사용하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기술을 사용한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인 ’50vs50 2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50vs50 2탄’은 50명씩 두 팀을 이뤄 상대 팀의 모든 플레이어를 제압하는 대규모 팀배틀 모드다.

-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던전 ‘성채의 주인’, ‘신화 장비’, 신규 금지 영웅을 추가한 ‘이벤트 전장’ 오픈 등이 포함됐다.

- 신스타임즈는 이세계 MMORPG 시그널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최고 레벨이 60에서 70으로 상향 조정 됐으며, 신규 시나리오와 퀘스트, 난이도가 높은 모험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신규 시즌맵 ‘시티 오브 다이스’가 새롭게 추가 됐다. ‘시티 오브 다이스’는 새로운 특수블록과 모드를 통해 많은 도시를 정복하거나 통행료 상승 기회를 얻어 빠른 승리 또는 예상치 못한 역전 승리를 노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리알토(Rialto)’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돼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규 전장 ‘리알토’는 ‘66번 국도’, ‘감시 기지: 지브롤터’, ‘도라도’, ‘쓰레기촌’에 이은 5번째 호위 전장이다. 본 전장은 지난 11일 시작된 ‘응징의 날’ 기간 한정 이벤트의 PvE 협동 난투 배경으로 적용돼 주목 받았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는 팔라누스는 ‘다크나이츠’의 대장이자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멤버다. 다양한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전투에서의 활약이 예상된다고 넷마블은 전했다.

-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사냥터 ‘크론성’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사냥터 ‘크론성’은 강력한 몬스터가 출몰하는 상위 사냥터로 벨리아 마을 옆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 출몰하는 몬스터 처치 시 유저는 새롭게 추가한 신화 등급 장갑을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대학부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대학 경쟁전 2018 SPRING’이 6월 2일(토)부터 진행되며 4월 20일(금)부터 5월 7일(월)까지 대학별 참가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가천대, 강남대, 건국대, 경희대, 고려대 등 총 20개 대학이 참여한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라그나로크’의 핵심 콘텐츠인 대규모 ‘공성전’ 업데이트가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업계는 예측하고 있다. 현재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e스포츠 대회 ‘신화 쐐기돌 던전 인비테이셔널’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조별 예선이 4월 21일(토) 시작 된다고 밝혔다. 지역 조별 예선에는 지난 3월 진행된 수련의 장 단계를 통해 중국, 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미국에서 각 8개의 팀, 총 32개 팀이 선발되었으며, 이들이 상위 8개 팀을 선정하는 글로벌 파이널 진출권을 놓고 격돌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