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게임빌은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내달 2일까지 총 2주 간 미국, 캐나다, 독일 등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해외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게임빌은 전했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S2레벨’이 확장됐다. 이번에 확장된 ‘S2 레벨’은 기존의 고레벨 유저들의 콘텐츠 확장을 위해서 진행됐으며, 이 외에도 ‘11티어 해적’과 ‘11티어 강력한 해적’이 새롭게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RPG 브라운더스트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E 전투인 캠페인이 41에서 45 챕터까지 확장됐다. 40 챕터까지 두 자루 마검에 대한 스토리가 종결되고, 41 챕터부터는 ‘밤 세계’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브라운더스트의 주요 콘텐츠인 용병도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와 액토즈소프트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에 신규 클래스 ‘어쌔신’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클래스 ‘어쌔신’은 원거리형 공격 패턴을 지닌 킬러 콘셉트의 캐릭터로, 순간적인 폭발력을 이용한 스킬이 특징이다.

- 웹젠은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 새로운 콘텐츠를 적용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는 ‘서번트’와 ‘아레나’, ‘데모자르섬’ 콘텐츠가 추가됐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간 대규모 전쟁인 ‘공성전’이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길드 아지트에서 길드 시설 건설 시스템의 추가와 길드 도전, ‘전설의 제련’과 ‘여신의 축복’ 등 추가 제련이 가능해지는 등 길드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 ‘NPC(Non-Player Character)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NPC 고백하기/연인 시스템’은 모험가와 NPC가 친밀도를 활용해 연인이 되는 신규 콘텐츠다.

- 넥슨은 왓 스튜디오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에 부족전을 정식 오픈하고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부족전은 ‘무법섬’에 위치한 ‘거점’을 차지하기 위해 부족 단위로 펼치는 전투콘텐츠다. 지난 2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전쟁 규칙 및 보상을 새롭게 반영해 이번에 정식 오픈됐다.

- 넥슨은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시즌 1’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랭크전’은 게임의 승패 및 기여도에 의해 선정된 점수(RP)를 기준으로 비슷한 실력을 가진 플레이어와 자동 매칭되는 시스템으로 지난 2월부터 시범 서비스에 돌입, 유저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해 정식오픈 됐다.

- 넥슨은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에 캐릭터 스킬 및 전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영전 내 12개 캐릭터의 전투 능력 개선, 신규 스킬 추가, 스킬 수정 등 보다 효율적인 게임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개편이 각 캐릭터마다 차등 적용됐다.

 

# 기타 소식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2018년 연내 발매 예정인 PS4, Xbox one, PC용 액션 게임 코드베인의 최신 게임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정보에는 캐릭터 ‘미도’에 대한 정보와 무기, 시스템 등이 포함됐다.

- 유니티 코리아는 네이버웹툰과 연재 중인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개발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네이버웹툰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이 각종 앱 순위에서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유니티의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Unity Ads)’를 각 게임에 적용해 개발사들의 광고 수익화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 엔씨소프트는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코리아 시즌1’이 오는 개막한다고 밝혔다. ‘블소 토너먼트 2018’은 블소의 ‘비무(이용자간 대전)’ 콘텐츠로 e스포츠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다. 시즌 1 대회는 4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첫 번째 신규 영웅 ‘루미너스’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루미너스’는 원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빛과 어둠을 활용한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메이플블리츠X’에서는 실시간 전략배틀 장르에 맞는 고유한 스킬과 특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RPG 테일즈위버의 유저 쇼케이스 ‘Blooming: 장밋빛 초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테일즈위버’ 홈페이지에서 5월 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5월 11일 당첨자 200명을 개별 발표한다. 쇼케이스는 5월 19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다.

-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 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카이저는 MMORPG 개발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첫 번째 신작이다. 게임은 온라인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이 투입돼 제작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