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초인야구단’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초인야구단’은 199번째 레어 용병으로, 야구 방망이를 활용해 360도로 회전하며 주변의 상대를 하늘로 날려버리는 힘을 가진 용병이다.

- 게임빌은 자사의 게임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서번트 캐릭터인 ‘[A]헤이렐’과 ‘하이데’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새벽의 전도사라 불리는 ‘[A]헤이렐’과 파문 기사인 ‘하이데’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하며 거대한 비밀을 파헤쳐나가는 캐릭터다.

- 게임펍은 모바일 RPG 루나온라인M이 오는 24일(화) 출시된다고 밝혔다. 4월 초부터 진행한 루나온라인M 사전등록에는 5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여했다. 루나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게임으로 구현했다.

- 엔씨소프트는 일본 법인인 엔씨재팬(NC Japan)이 모바일 게임 크로노 브리게이드(Chrono Brigade)의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게임은 엔씨재팬 산하의 모바일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라이언십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서비스한다고 엔씨소프트는 전했다. 크로노 브리게이드는 모바일 협력 턴제 RPG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테마파크를 모티브로 제작된 시나리오와 신규 지역, 필드,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됐다.

-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진삼국무쌍8’ 컬래버레이션 두 번째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에는 ‘진삼국무쌍8’ 무장 ‘유현덕’이 추가됐다. 신규 무장 ‘유현덕’은 ‘여몽’, ‘조조’, ‘여포’ 등과의 무장 인연을 통해 공격력 및 체력 등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으며, 전용 무기 착용시 전용 스킬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춤과 음악을 직접 제작하는 신개념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세계 모든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 약 보름에 걸쳐 펼쳐진다.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스푼즈’는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Path 등)에서 만날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5주년 컨퍼런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2일 오후 2시 중구 페럼타워에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동화로 만나는 장애인권교육, 그 효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 웹젠은 신작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비공개테스트에 16만명이 넘는 참가자가 신청했다고 밝혔다. 테스터 모집은 지난 3월 말부터 20일간 5천명의 테스트 참가자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26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 스틸시리즈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인 펍지주식회사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틸시리즈는 ’PUBG Qck마우스패드’를 포함해 올 하반기부터 배틀그라운드의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