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스트플로어는 스튜디오포립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보드 RPG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를 양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는 지난 2001년 출시된 동명의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한 최신작으로 모바일게임 개발사 ‘스튜디오포립’ 설립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 컴투스는 턴제 전략 RPG 체인 스트라이크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잊혀진 탑’ 고난도(HARD) 모드의 추가, ‘미지의 땅’의 아이템 획득 확률 상향, 수호자의 1-4성 장비 해제 비용 절반으로 감소 등이 포함됐다.

- 컴투스는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아레나’ 시즌5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월드아레나’는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겨루는 1:1 대전 시스템으로, 지역 구분 없이 세계 유저들이 한 공간에서 승부를 가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의 5월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했다. 5월로 예정된 업데이트로는 게임 내 진화 큐펫 3종 추가, 길드 던전 개방, 신규 지역 및 확장 직업, 직업 밸런스 조정 등이 구성되어 있다.

- 핀업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RTS) 월드워1945를 글로벌 140여 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월드워1945는 제2차 세계 대전에 등장했던 무기와 병력을 전략적으로 조합해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하고, 자신의 기지를 지켜내는 전략 모바일 게임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KOG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SS급 마법형 캐릭터 ‘레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그랜드체이스’ 원작에도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레이’는 이 게임의 세계관 속 마계를 대표하는 소환사로, 소환수를 불러내 함께 싸우는 독특한 기술을 가진 캐릭터다.

 

# 기타 소식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4, PC용 원피스 월드 시커가 2018년 연내 발매가 결정됐다고 밝혔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원작 만화인 원피스를 소재로 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루피가 되어 섬을 모험하는 내용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2018, 이하 NDC)에서 언리얼 엔진 4 관련 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NDC에서 에픽게임즈는 컨퍼런스 마지막 날인 26일에 포트나이트 모바일에서의 넓은 지형 제작과 큰 숲을 렌더링하기 위한 폴리지 처리 기법’을 주제로 GBI 타워 B1 발표장에서 오후 1시에 세션을 진행한다.

- 로지텍 코리아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18 Red Dot Design Award)’에서 자사의 13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로지텍 제품은 프리미엄 키보드 크래프트, 무선 마우스 MX 마스터 2S+Flow 기술, 무선 트랙볼 마우스 MX 에르고, 화상회의 솔루션 밋업, 프리젠터 스포트라이트 등 총 13개다.

- 조이맥스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의 CBT 진행한다고 밝혔다.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는 전작 윈드소울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이다. 조이맥스는 이번 테스트에서 이용자들간 전략적 전술를 펼칠 수 있는 ‘1:1아레나 모드’와 ‘싱글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