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수많은 평론가들 100점 기준 95점 가까이 호평, 올해 GOTY 유력 호평까지

새로운 시리즈이자 현세대기로 처음 출시된 PS4 독점 액션 어드벤처 게임 ‘갓 오브 워’ 신작이 평론가들의 호평 속에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갓 오브 워는 올림푸스의 신들에 대한 복수를 끝낸 후 인간의 삶으로 돌아가 살고 있는 크레토스가 자신의 아들과 함께 위험이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리즈 첫 현세대기 정식 시리즈이며, 뛰어난 그래픽과 영화 같은 연출 등을 내세웠다.

갓 오브 워 스크린샷

기존 갓 오브 워 시리즈와 달라진 게임성으로 일부 논란이 되기도 했으나 해외 미디어들의 평가는 오히려 ‘극찬’을 쏟아내는 중이다. 약 70여개의 해외 언론 및 평론가들은 100점 만점 기준으로 약 95점에 가까운 호평을 내고 있다.

해외 언론을 사로 잡은 비결은 무엇일까. 평론가들 대 다수는 PS4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탄탄한 이야기 구성, 자극적인 액션을 강점으로 평가했다. 특히 살아 숨쉬는 듯한 세계를 완벽하게 표현한 그래픽은 한 동안 따라올 수 있는 게임이 없을 것 같다고 극찬했다.

또한 기대보다 뛰어난 액션성도 호평에 주요 요소가 됐다. 크레토스의 액션은 기존 시리즈처럼 웅장하고 화려하진 않지만 현실적이면서도 파괴적인 면모가 극대화 돼 있으며, 아들과 함께 거대 보스를 사냥할 때는 원작이 추구하는 특유의 재미가 잘 살아난다고 평가하고 있다.

갓 오브 워 매타크리틱 점수

이야기 부분은 최고라고 평론가들이 모두 엄지를 올리고 있는 부분. 스포일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을 할 수 없지만 부정애에 대해 크레토스의 고민과 노력, 그리고 인간의 관계가 형성되고 단단해지는 과정의 드라마가 완벽에 가깝게 펼쳐진다고 호평했다.

일부 평론가들은 시리즈 중 최고이며, 새로운 시리즈가 발전된 플랫폼을 만날 때 어떻게 변해야하는지 보여준 완벽한 사례라고 극찬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올해 어떤 게임이 나와도 갓 오브 워와 올해의 게임을 놓고 경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일부 평론가들은 일부 퍼즐 요소와 다회차 플레이의 요건이 약하다 등의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지만 이런 요소가 게임을 구매하지 않아야 할 이유가 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갓 오브 워 국내 정식 출시는 4월20일 자막 한글화돼 국내 정식 출시된다. 해외 평론가들의 호평만큼 국내에서도 기대 이상의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