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및 신작 소식

- 펄어비스는 자사의 MMORPG 검은사막에 ‘아르샤의 창’ 개인대전 모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르샤의 창’에 추가된 개인대전 모드는 3인이 한 팀이 되어, 각 팀 선수가 1명씩 출전해 1대1 전투를 벌이는 모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모험가 캐릭터’ 2종을 추가하고 ‘최대 대미지 수치’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신규 모험가 ‘팔라딘’은 네 가지 속성과 유기적인 스킬 활용을 통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전사 캐릭터이며, ‘아크메이지(썬.콜)’는 적을 얼어붙게 만든 후 두 종류의 속성(빙결·번개)을 활용해 치명타를 가하는 마법사 캐릭터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던전 ‘시공의 돌풍 네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 ‘시공의 돌풍 네스트’는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로만 전투를 펼치는 던전이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에 신규 모드 ‘대난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대난투’는 기존 게임모드와 차별화된 다양한 특수 규칙을 바탕으로 상대 유저와 1대 1 PvP 전투를 즐기는 게임모드다.

- 아이피플스는 자사의 게임 부루마불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만화 '열혈강호'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추가, ​총 18종의 SS캐릭터 오픈, ​총 30종의 전용 오파츠 아이템 등 추가, 캐릭터 성장 시스템 강화, 초보 유저 가이드 강화 등이 포함됐다.

- 펀플웍스는 모바일 신작 게임 마이티 아톰: 브릭브레이커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이티 아톰: 브릭브레이커는 애니메이션 ‘아톰’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이다.

-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모바일 게임 붉은보석2에 신규 지역 래리노프 연맹과 만렙 상향 등 봄맞이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래리노프 연맹이 추가되었으며, 최고 레벨이 기존 225레벨에서 250레벨로 확장됐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기간 한정 모드인 ‘고폭탄 2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고폭탄 2탄’은 ‘스나이퍼 총격전 2탄’에 이은 ‘모드 업그레이드’ 시리즈 두 번째 모드로, 기존 ‘고폭탄 모드’에 그동안 새롭게 선보인 폭발 무기들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 기타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Best 200 카드’를 지급하고, 누적 참여 인원 수에 따라 ‘런칭 스페셜 브론즈 팩’, ‘행운의 BP카드’, ‘런칭 스페셜 골드 팩’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사전등록은 4월 5일부터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 넥슨은 스턴락 스튜디오가 개발한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글로벌 매칭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글로벌 매칭 테스트는 4월 26일부터 5월 9일까지 실시된다. 넥슨은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 준비된 모든 ‘챔피언’과 ‘한국베타테스터’ 칭호를 제공하며, 테스트 기록은 종료 후에도 초기화 없이 유지할 것이라 밝혔다.

- 안다로미이엔티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전략 RPG 영웅삼국지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영웅삼국지는 정통 삼국지에 등장하는 장수들을 수집하여 군단, 보조 장수, 무기, 전혼 등의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상성과 전략, 전술을 구사하며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토벌 액션 게임 갓이터3의 한국어판이 PS4와 PC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라 밝히며 게임의 최신 정보와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갓이터 시리즈는 시리즈 누계 출하량 400만 장을 돌파했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시리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