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개정안 공지, 21일부터 적용 예정

[게임플] 엔씨소프트는 지난 13일 자사 게임인 리니지의 보안서비스 약관 변경에 관한 공지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홍채, 지문 등의 생체 정보를 본인 인증 수단에 포함하는 ‘NC 인증기’ 활용 계획이 이번 약관 변경의 주된 내용이다.

엔씨소프트가 본인 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예정인 ‘NC 인증기’는 회원이 사전에 인증 수단에 등록한 생체 정보와 ‘NC 인증기’를 통해 인증하려는 사람의 생체정보가 일치할 경우 회사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보안서비스다.

엔씨소프트가 공지한 개정약관(출처: 엔씨소프트 공식홈페이지)

새로 도입하는 ‘NC 인증기’에 미리 생체 정보를 등록하고 이용하는 리니지 유저는, 추후 별도의 유선 전화인증, 휴대 전화 인증(OTP 서비스), PC 등록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본인 인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기존 대다수의 게임사들이 실시하던 OTP(One Time Password, 일회용 비밀번호)나 PC 인증서비스의 보안 취약성과 번거로움을 개선하기 위함으로 보인다. 도입되는 ‘NC 인증기’는 별도의 기기 구입 없이 평소 이용하던 휴대 전화의 홍채 인식이나 지문 인식 기능을 활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약관은 오는 3월 2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한편, 은행이나 카드사를 포함한 다수의 금융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이미 홍채 인식이나 지문 인식을 통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구축, 시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