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소식

- 그라비티는 출시 예정인 신작 MMOPRG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의 사전예약자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은 지난 23일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공식카페 회원수도 10만 명을 돌파했다. 게임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넥슨은 방송사인 MBC와 협업해 야생의땅: 듀랑고를 활용한 신규 예능 프로그램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제작에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의 박진경PD와 이재석PD가 참여할 예정이다. MBC는 올해 상반기 중 주말 주요 시간대에 첫 방송을 시작할 계획이다.

- 블루홀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레드사하라 스튜디오의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레드사하라는 모바일 RPG 불멸의전사와 불멸의전사2, 전략게임 워레인으로 알려진 개발사다. 블루홀은 레드사하라를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인수하고, 양사는 각각 독립법인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 넥슨은 지난 1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던전앤파이터 유저간담회인 ‘던파로ON: 디렉터 토크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던전앤파이터의 김성욱 디렉터가 참석해 200명의 유저와 질의응답을 가졌다. 발표된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콘텐츠인 제국투기장, 하드 모드 루크 레이드의 추가와 편의성 개선안 등이 포함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