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및 사전 예약 소식

-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월드보스인 ‘부패의 군주 크자카’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크자카는 세렌디아 지역 크자카의 신전에 19시에서 21시 사이에 출현하며, 레벨 40 이상 최대 25명의 유저가 토벌에 참여 할 수 있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포트나이트에 20인조 모드가 새롭게 추가됐다고 밝혔다. 20인조 모드는 각각 20명으로 구성된 총 5개의 팀 중 한 팀만 살아남는 방식의 게임으로, 3월 8일부터 한시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출시 3주년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사전 예약은 3월 8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며, 참가하는 유저에게는 최고 등급 장비인 고대 망토, 벨트, 장신구 등의 인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엘리트 던전 2종과 160레벨 장비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엘리트 던전은 ‘그리프의 숲’과 ‘야외 수련장’ 두 종류로, 각각 165레벨, 175레벨 이상이 되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 네시삼십삼분은 몬스터 포획 RPG 몬스터슈퍼리그에 게임 내 몬스터인 스타몬 ‘플로라’와 함께 슈퍼 진화 가능 스타몬인 ‘빅토리아’와 ‘니케’를 추가했다. 신규 스타몬 ‘플로라’는 밸런스형 스타몬으로, 꽃잎과 씨앗을 사용하는 스킬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 ‘낭만 농장’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개편으로 유저는 낭만농장 내 하우징에 여러 개의 방을 가질 수 있으며, 생활 재능 스킬 수련을 돕는 다양한 시설물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넥슨은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명칭은 ‘Reveal: 새로운 이야기가 드러나다’로, 넥슨은 금일 공개되는 신규 8랭크 클래스 2종을 필두로 오는 22일에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벨코퍼의 둥지’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FOX(Flame of Xenocide)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클랜배틀과 무한의 모노리스 100층이 추가됐으며 보스레이드 및 싱글 배틀, 드론 배틀 등 기존 콘텐츠의 최적화도 포함됐다.

# 실적 발표 및 기타 소식

- 엠게임은 2017년 결산 결과 매출 275억 4천만 원, 영업 이익 48억 7천만 원, 당기순이익 26억 3천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스소 제공 로열티로 전년동기대비 15.8% 상승했으며, 매출은 신규 모바일게임의 부진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9.7%, 당기순이익은 관계사 지분 매각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했던 2016년 대비 29.6% 하락했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이 사전예약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이문열 친필 사인 삼국지 세트, 구글 기프트 카드도 지급된다.

- 하자드게임즈는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수집형 RPG 미라클의 CBT 사전예약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CBT 사전예약은 지난 2월 22일부터 시작됐으며, CBT 사전예약 신청자에게는 정식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상당의 다이아 500개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