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땅: 듀랑고에 신규 공룡 아파토사우르스를 추가했다. 아파토사우르스는 길쭉한 몸과 고유의 무늬를 지닌 형태며 게임 내에서 최고의 공격력과 방어력, 체력을 가진 공룡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영웅 리체, 각인석 시스템, 신규 혈맹 던전 오렌, 특수 레시피, 신학기 코스튬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 웹젠은 자사의 PC MMORPG 뮤 온라인에 3월 8일부터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등장하는 신규 프리미엄 뮨 파일럿을 추가하고, 특정 몬스터를 사냥 시 다양한 뮨과 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알을 품은 몬스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뮨은 게임 내 캐릭터를 도와주는 일종의 펫 시스템이다.

- 스마일메카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연인모바일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강신시스템, 통합시스템과 더불어 세트 장비 추가와 같은 내용이 포함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신규 시스템인 라비린스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라비린스 시스템은 특정 네스트의 난이도를 대폭 확장시킨 시스템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스피드전 모드인 1vs1대전을 추가했다. 1vs1대전은 기본 스피드전 룰을 바탕으로 이뤄지나, 모든 트랙을 1바퀴씩만 경쟁해 템포가 빠른 것이 차별점인 모드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 자사가 서비스 중인 PC MMORPG 검은사막에 신규 지역 드라간을 업데이트했다. 드라간은 고산지대 용의 땅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지역으로 거대 수도 드벤크룬, 새로운 사냥터 셰레칸의 묘, 붉은 늑대 부락, 트쉬라폐허 등이 포함된 지역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규모 캠페인 중 다섯 번째 콘텐츠인 ‘스노우스톰: 50인 생존모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스노우스톰: 50인 생존모드는 최소 25명에서 최대 50명까지 입장 가능하며, 경쟁자들을 모두 물리치고 최후의 생존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하는 모드다.

 

# 사전 예약 및 기타 소식

- 컴투스는 서비스 예정인 턴제 전략 RPG 체인스트라이크의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하는 게임으로, 유저는 200여 종의 수호자를 활용해 스토리 모드, 던전 공략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아이엠아이 게임 포털 게임매니아가 웹젠이 서비스하는 웹게임 뮤 템페스트를 채널링한다고 밝혔다. 뮤 템페스트는 원작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콘텐츠를 웹 버전으로 대부분 즐길 수 있으며, 유저는 별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뮤 템페스트를 간단히 실행 할 수 있다.

- 컴투스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8의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18의 새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구단 별 경기 일정 및 최신 로스터 반영과 더불어 게임성 개선을 진행 할 계획이라 밝혔다.

- 게임펍은 캐주얼 전략 RPG 드래곤삼국지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드래곤삼국지는 삼국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캐주얼 전략 게임으로,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사전 예약 신청자는 약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출시 예정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사전 예약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지난 2월 13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 스마일메카는 삼국지 배경의 모바일 공성전 RPG 클래시오브삼국의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클래시오브삼국은 조운과 여포, 장비 등 오리지널 삼국지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략 공성전 RPG로 3월 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3의 가장 큰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Spring 2018’을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태국 방콕 국제 묵역전시회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에서는 7개국 대표로 출전한 12개팀이 총상금 23만 9,000달러(한화 약 2억 5천만 원)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