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대표이사 영입과 함께 신사업 뛰어든다

[게임플] 와이디온라인이 대표이사를 변경하며 본격적인 신규 사업 진출에 나섰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7일 이사회를 통해 일양산업의 김남규 대표이사와 폴포지션게임즈 변종섭 전 대표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하고, 경영 효율화 및 신사업 강화를 위해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김남규, 변종섭 각자 대표이사는 각각 신사업과 게임 사업 부문을 총괄하며 기존 게임 사업의 안정화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태양광발전소 등의 신규 사업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어나갈 계획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신규 사업 모델 중 가장 먼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사업을 공개했다. 실제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1월 29일 미래성장위원회를 구성해 김학배 위원장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기술에 정통한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들을 위원으로 영입하며 본격적인 신사업 추진에 나섰다.

이를 통해 와이디온라인은 게임 개발 노하우와 4차 산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플랫폼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미래성장위원회 김학배 위원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킬러 어플리케이션 육성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지능형 금융, AI, IoT,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실무진을 편성했다”라며, “와이디온라인의 주력 성장 모델이 될 블록체인 기반의 핵심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와이디온라인은 “그 동안 부진했던 경영 실적을 회복하기 위해 김남규, 변종섭 각자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등 본격적인 체질 개선에 나섰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을 시작으로 와이디온라인의 제2의 도약을 위한 신사업 계획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