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적 발표 및 기타 소식

[게임플] - 그라비티는 지난 2017년 실적이 창사이래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지난 3월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바에 따르면 2017년 잠정실적은 매출 1,416억 2천 4백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17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143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8% 증가했다고 밝혔다. 덧붙여 당기순이익은 4분기 잠정 순이익의 미집계로 인해 합산이 되지 않아 빠져있다고 전했다.

- 게임빌은 신작 빛의계승자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의 폰트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폰트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 시 출처를 표기한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전쟁 게임 삼국지M의 CBT가 종료됐다고 밝혔다. CBT는 지난 2월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진행됐으며, 총 2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테스트에 참여했다.

- 아프리카TV의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는 총 8명의 선수와 코치 2인으로 구성된 배틀그라운드 팀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팀에는 이미 합류가 발표된 '하얀눈길' 배대혁, '대휘' 김대휘, '재스나' 김경재, '로자르' 김경열, '제이든' 최원표 외에 '양갱' 이승순, '로화' 이재호, '국현' 황승현 등 3명이 추가됐다. 팀은 2개의 로스터로 참가할 계획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출시 5주년을 맞아 그간의 기록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에브리타운 for kakao에서 지난 5년간 생산된 금의 양은 총 2,447톤으로 대한민국 금 보유량의 24배에 달하며, 루비는 4만 개, 터키석은 16만 개, 페리도트는 2천 2백만 개가 발견됐다.

 

# 행사 소식

- 컴투스는 지난 3일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의 유저 초청행사인 ‘컴프매 2018 스프링 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JBK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사전 초청된 100명의 유저들이 참석했으며, 새 시즌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와 함께 향후 콘텐츠와 운영에 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 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1기 발대식을 서울 구로구에 있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이 2013년부터 시작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게임 홍보와 마케팅 등 다양한 실무를 6개월 동안 경험하게 된다.

- 넥슨은 지난 3일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던파 플레이마켓 시즌2’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던파 플레이마켓 시즌2’는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해 유저가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전시, 판매하는 행사다. 총 29개의 유저 판매 부스가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800여명의 유저가 행사장을 찾았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3월 8일 제1회 2018 잡콘텐츠 잡 커넥트’가 개최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게임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채용행사로 트리노드, 마상소프트, 비쥬얼다트 등 지역 대표 게임 콘텐츠기업 20개사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