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스템 정비 및 색각이상자를 위한 모드까지

에픽게임가 개발하고 국내 정식 서비스를 진행 중인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에 시즌3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이번 업데이트롤 통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와 세이브 더 월드 모드 모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기존 시스템과 밸런스로 새롭게 개선됐다.

여러 변경점 중 배틀로얄 모드, 특히 국내 유저들의 피부에 직접 와닿을 수 있는 점이라면 구조물 건설이 이전보다 편해졌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나무나 바위 위에 건설을 할 수 없었으나, 시즌3부터는 아무 곳에서나 구조물을 지을 수 있다. 단, 지지대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건물을 지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건설 중 재료가 부족해지면 이미 수집해 놓은 재료로 자동으로 변경되어 건설을 이어갈 수도 있으며, 발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건물 재료를 계속해서 배치할 수 있다. 건물 건설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좀 더 효율적인 방어진지 구축이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상호작용 발동이 기존보다 쉬워져서, 버튼을 계속해서 누르고 있으면 발동 범위에 대상이 인식되는 순간 바로 상호작용이 이뤄진다.

무기 체계에도 변화가 생겼다. 중화기 탄약을 사용하는 핸드캐논이 추가됐다. 핸드캐논은 에픽 및 전설 등급 무기다. 또한 수류탄으로 치명상을 입히지 못 하게 됐으며, 바닥에서 발견할 수 있는 권총의 드랍 확률이 변경됐다. 고급 권총과 희귀 권총은 확률이 각각 25%, ,100% 높아졌고, 에픽 소음기 장착 권총과 전설 소음기 장착 권총은 각각 33%, 20%씩 확률이 낮아졌다.

아울러 이런 변경점과 함께 색각이상 유저가 게임을 원활히 즐길 수 있도록 색맹옵션이 추가된 것도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