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신작 메이플블리츠X를 한국 및 동남아시아 전 지역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메이플블리츠X는 PC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전략배틀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의 다양한 캐릭터, 몬스터, 맵이 장르적인 환경에 맞춰 구현됐다.

- 펀플스트림은 신작 모바일게임 케모노 프렌즈 퍼즐놀이를 출시했다. 케모노프렌즈 퍼즐놀이는 3매치 퍼즐 방식의 게임으로, 애니메이션 케모노프렌즈 제작위원회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의 수집형 모바일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프리 오픈 서비스 실시했다고 밝혔다. 엔터메이트는 오는 27일에 게임의 그랜드 오픈을 실시한다.

- 게임빌은 자사 모바일 MMORPG 로열블러드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빌은 신규 가신인 아리아와 함께 물리 장신구 패키지, 마법 장신구 패키지 등 다양한 신규 상품도 추가했다. 최대 레벨을 150으로 확장하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캐릭터 오를리에 대한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리메이크로 오를리는 보다 높은 생존력을 갖추게 됐으며 또한 전투시 아군에게 다양한 버프를 제공해 보다 도움이 되도록 변경됐다.

- 넥슨은 PC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캐릭터 소마의 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캐릭터 소마는 2차 승급 시에 ‘결전기: 브라흐마스트라’와 ‘뇌신무’ 등 4종의 신규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펄어비스는 자사 MMORPG 검은사막에 길드 지원 혜택 확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길드 대장이 각 길드원에게 길드 자금 사용 권한을 제공해 길드 상점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길드 상점에 고등급 액세서리 추가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 기타 소식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 온라인 커뮤니티 공헌프로그램 언리얼 프렌즈의 2기 멤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2기 멤버들은 1년간 온라인상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지식과 정보 공유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대전 액션 게임인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나루토 투 보루토 시노비 스트라이커’는 애니메이션 나루토 IP를 활용한 대전 액션 게임이다.

-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 요리차원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한국 전통과자 유과에서 태어난 식령으로 이달 초 선보인 돌솥비빔밥과 마찬가지로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제작된 캐릭터다. 현재까지 공개된 오리지널 식령은 총 4종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