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업데이트, 사전예약 소식

[게임플] - KOG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 for kakao에 신규 캐릭터 ‘에이미’를 업데이트했다. ‘에이미’는 첫 번째 SS등급 치유형 캐릭터로, 파티원들의 전투를 보조하는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 엔터메이트는 액션 RPG FOX(Flame of Xenocide)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그랜드 오픈 했다고 밝혔다. FOX는 다양한 성인 전용 콘텐츠를 강조한 성인 전용 액션 RPG로, 지난 2월 8일 프리 오픈을 시작했다.

- 웹젠은 PC MMORPG 뮤 온라인의 스피드 이벤트 서버 운영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스피드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정복자의 날개’, ‘대천사의 절대무기’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액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는 PC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기반으로한 모바일 게임으로,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월에 게임의 CBT를 진행했다.

- 네오플은 3D AOS 대전 액션 게임 사이퍼즈에 신규 대전 콘텐츠 ‘투신전-극-‘을 추가했다. ‘투신전 –극-’은 3명이 한 팀을 구성해 선수를 교대해 가며 상대 팀과 1:1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제한시간 10분 동안 상대의 모든 캐릭터를 전투 불능 상태로 만들면 승리한다.

# 기타 소식

-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1년 간의 기록으로 제작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에는 약 2배 이상 업데이트된 영웅의 수, 현재까지 육성된 캐릭터와 사용된 아이템의 수, 창설된 길드 수 등 여러 정보가 담겨있다.

-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20일부터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2 for kakao의 테스트를 진행한다.  총 4일간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캐릭터 2종을 상황에 따라 교체하며 싸우는 ‘태그’와 빈사 상태에 빠진 몬스터를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는 ‘처형 액션’ 등의 핵심 전투 시스템을 비롯해, 스토리, 반격 던전, 영웅의 탑, 1대1 대전, 팀 정령전 등 다채로운 PVE 및 PVP 콘텐츠를 점검한다.

- 플레로게임즈는 수집형 RPG, 광고형 게임을 중심으로 한 2018년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어비스리움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개발을 포함해 요리차원, 게이트식스(가제), 프로젝트X, 방치여신(가제) 등 총 7종의 신작 라인업이 공개됐다.

- 넥슨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파워레인저 RPG(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넥슨은 파워레인저 RPG의 글로벌 서비스 판권(일본, 중국 제외)을 획득했다. 파워레인저 RPG는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레인저 용사들로 덱을 꾸리고, 거대 메카 ‘메가조드’를 소환해 지구 방위 임무를 수행하는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이다.

킹스레이드 1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