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넥슨 아레나에서 킹존드래곤X와 KSV의 경기로 시작

[게임플] 2018 LCK 스프링 정규 시즌이 오는 16일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확정됐다.

8일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개막전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킹존드래곤X(구 롱주게이밍)와 KSV(구 삼성 갤럭시)의 경기로 시작한다. 새롭게 둥지를 이전한 팀들임과 동시에 2017 LCK 서머 스플릿 우승팀과 2017년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의 대결이기에 개막전부터 그 열기가 상당할 것이라 예상된다.

2018 LCK 스프링 정규 시즌은 개막전의 킹존 드래곤X와 KSV를 비롯한, SK텔레콤 T1, 아프리카 프릭스, kt 롤스터, 진에어 그린윙즈, 락스 타이거즈, MVP 등 8개 팀과 함께 이번 승강전을 통해 LCK에 진출한 bbq 올리버스와 콩두 몬스터를 포함, 총 10개 팀이 경기를 펼친다. 3월 25일까지 총 90경기, 2라운드에 걸쳐 진행되며 팀당 18경기로 구성되있다.

경기는 주5회(화,수,목,토,일) 진행되며 하루에 2경기가 3전2선승제로 치러진다. 1경기는 오후 5시,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되며 스포티비 게임즈가 매주 화, 일요일 4경기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OGN이 상암 ‘e스포츠 전용경기장’에서 매주 수, 목, 토요일 6경기를 방송한다. 두 방송사 모두 온라인 중계는 진행하지 않는다.

또한 올해부터는 LCK BI(Brand Identity)가 리뉴얼 된다. LCK의 상징물은 유지하되 역동성을 강조하고 대회명이 더 직관적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