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풍 귀여운 그래픽과 다양한 즐길 요소, 편의성 부족은 아쉬운 부분

액션 플랫포머 게임 유카-레일리

액션 플랫포머 게임 유카-레일리는 PS4와 PC 등 2개의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이다. 3인칭 시점과 독특한 캐릭터, 동화풍의 귀여운 그래픽 등 다양한 매력으로 무장하고 있다. 게임 속 주인공 유카는 카멜레온, 레일리는 박쥐 캐릭터이며, 다양한 동물들을 의인화 시킨 점이 특징이다.

게임은 이미 많은 플랫포머 게임들이 추구하는 방향을 잘 표현하고 있다. 여기에 단순한 진행형 게임 방식을 넘어 자유도를 극대화 시킨 여러 콘텐츠를 배치,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다양한 캐릭터가 주는 임무는 독특하고 신기하며 재미 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식은 아니다. 게임은 중심 부분의 주요 내용 정도만 차근차근 진행해도 완료가 되며 부가 임무는 유저의 선택에 맡기고 있다. 어렵다고 생각하면 그냥 지나쳐도 게임에서는 큰 무리가 없다.

독특하고 즐거운 액션 요소와 성장하면서 얻게 되는 다양한 스킬, 그리고 상황에 따라 바뀌는 시점 등 재미 있는 요소, 특히 아이틀과 즐길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 하지만 시야의 불편함이나 편의성이 너무 떨어지는 요소들은 아이 혼자 즐기기엔 너무 어려운 느낌을 준다.

편의성 부분은 위치나 동선, 해야 할 일을 잘 알려주는 일반적 게임보다 한참 모자라다. 부가 임무에서 이런 상황들이 자주 생기는데 꽤 방대한 캐릭터들의 대사를 제대로 읽지 않으면 뭘 해야할지 놓치기 일수고, 그나마도 확실하기 보단 애매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캐릭터와 동화풍의 아름다운 그래픽, 코믹한 캐릭터는 유카-레일리의 장점이다.

*Good (좋은 점)
-동화풍의 그래픽과 개성이 잘 표현된 캐릭터
-부가 요소와 다양한 즐길 요소로 늘어나는 플레이 타임
-제한 요소가 적어 자유로운 플레이 유도

자유롭긴 하지만 그만큼 부족한 편의성과 불편한 시야 요소는 유카-레일리의 단점이다.

*Bad (나쁜 점)
-시야의 불편함, 갑작스러운 제한 때문에 어지러움 발생
-특정 상황에서 갑자기 하락하는 프레임 저하
-편의성 요소가 부족, 대사 놓칠 시 부가 임무 진행에 어려움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